페이스 복음주의 신학대학 대학원 (Faith Evangelical College & Seminary)
학교연혁 / 1969년도에 설립된 초교파 독립 신학교
타코마에 본교를 두고있으며, 성경무오설을 신봉하는 보수적 사역자들의 헌신을 통하여 1969년도에 설립된 초교파 독립 신학교이다. 복음적이고 개혁주의적인 신학을 지향하며 성경적, 신학적 그리고 실제적 교육을 통하여 기독교 사역자들과 지도자들을 무장시키고, 오류없는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도록 훈련하며 교육을 통한 선교를 바로 감당하기를 노력하는 신학 교육기관이다.
학교의 인준과 위상 / 주 정부가 아닌 연방정부 인가
종교교육기관이지만 그 종교교육기관의 면제특권을 반납하고 다른 종합대학이나 단과대학들과 동등한 수준의 학교위상에 필요한 조건들을 충족시키며 동등한 수준의 정규학사(BA), 석사(MA) 그리고 박사학위(D.Min) 과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학교로서TRACS(전미기독대학및 학교인준협의회)의 정회원 학교로서 연방정부 교육성의 정인가를 받고있으며, CHEA(고등교육인준위원회)에서의 인증 등을 통한 최고수준의 인가상태와 위상을 가지고 있는 교육기관 중의 하나입니다. 현재 본교와 같은 위상을 가지고 있으면서 한국인들이 한국어로 학위인정을 받는 과정들을 공부할 수 있는 학교는 페이스 복음주의신학대학대학원(이하 페이스 신학교)이 워싱톤주에서 유일한 기관이다.
학교의 특징 / TOEFL없이 I-20를 받고 정식유학 가능(F-1학생비자)
페이스 신학교는 미국 신학교이면서도 독특하게 통가라는 남태평양의 섬나라에 분교를 가지고 있을 뿐아니라 1995년 정식 한국인들을 위한 한국부(Korean Division)를 설립, 한국어 학위과정들을 개설하여 한인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주요 흑인 교단들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흑인 인종그룹을 위한 활발한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되기도 하는 다양한 노력들을 통해 교육선교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미주나 한국에 소재한 한국 학생들이 TOEFL없이 I-20를 받고 정식유학을 할 수 있는 SEVIS공인 기관이기도 하다. 현재는 50여명의 적지 않은 한국학생이 재학중이며, 본교 도서관에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한국어 서적은 한국학생들 학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졸업생들은 목회자로, 전문 상담자로, 또 선교기관에서 활발한 사역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도 150여명의 동문회를 결성하고 있으며, 각 교단 및 한기총등 총회장으로서, 한국교계등 각 한인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학교의 리더십–총장. 한국부 학장 이력
1987년부터 재직해오고 있는 현 마이클 아담스 총장은 실천신학 부문의 학자로서 2006년 제2대 총장으로 취임 후 지금까지 학교전체의 운영에 대한 책임을 감당해오고 있다. 또한 한국부 학장으로 이규현박사도 상담학과 리더십의 복수박사 과정을 수학하고 강의해 오고 있는 실천신학자로서 1996년부터 현재까지 봉직해오고 있다. 한국부 학장이라는 직임으로 한국부 안에서의 행정을 포함한 한국부의 학교운영 전반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이규현 박사는 학교발전과 한인들에게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꾸준한 홍보와 다방면의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학위과정들과 특전, 지역사회에의 기여 /유학생에게도 일괄 장학혜택 적용
페이스 신학교는 4년제 대학과정의 학사학위와 다양한 전공의 신학석사(MATS) 교역학석사(MACM), 목회학석사(M.Div)와 목회학박사(D.Min.)등의 학위과정들이 있으며, 그 중 한국부는 일부 제한된 전공분야 이지만 마치 신학대학교 안의 신학대학 같은 위상으로 4년제 정규학사학위와 함께 신학, 상담, 리더십 등의 학부 부문들에서 석사, 박사과정들을 수학할 수 있는 제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페이스 신학교는 높은 객관적 위상에도 불구하고 매우 저렴한 등록금으로 학생들이 학위를 마칠수 있는 기관이며, 특히 한국부는 한걸음 나아가 한국부로 입학하는 한인들을 위해 추가로 유학생들까지 포함하여 일괄적 장학혜택(등록금 일부감면)을 제공하는데, 정규학사 과정은 이 지역의 비인가 성경대학의 등록금에, 혹은 커뮤니티 칼리지의 ESL등록금에 비해서는 거의 반 정도 밖에 안되는 선으로서 고등교육을 희망하는 지역의 한인 들과 유학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계속적인 노력으로 양질의 지도자를 양성 배출하는 일을 통하여 지역의 기독교 공동체에 특히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다. 그리고 졸업생들은 목회자로, 전문 상담자로, 또 선교기관에서 활발한 사역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도 150여명의 동문회를 결성하고 있으며, 각 교단 및 한기총등 총회장으로서, 한국교계등 한인지역사회에 큰 이바지하고 있다
학교비전 / 한국 및 전 세계 한인들을 위한 온 라인 프로그램
페이스 신학교는 2013년 이른 봄부터 각종허가와 관련한 절차를 마무리하고 1-2년의 건축기간을 통해 숙원이던 학교 증.개축의 첫 삽을 떠서 교사들을 확장하고 개축하여 학교의 괄목할 만한 성장으로 늘어난 수요들을 충족하려는 노력들의 결실들이 맺어지게 되었다. 뿐만아니라 현재 개설 중인 온라인 프로그램의 확장, 발전 등을 통하여 미전역은 물론, 한국이나 기타 전략적 지역들을 포함한 지구촌 교육선교의 사역을 더욱 확장해 갈 기대와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 동안 여러이유로 교육 기회를 미루어 왔다면 연방정부의 인가를 받은 정규대학 학사 및 석사과정등, 특히 한인을 위한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으며, 뿐만아니라 학비도 저렴하고 장학혜택도 받을 수 있는 페이스복음주의 신학대학 대학원 (Faith Evangelical College & Seminary)을 적극 추천한다.
문의처 및 자료제공 : 한국부 교무처 T.253-653-7386
글. 사진 : 김사라 kim@seattlekc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