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브 스킨케어 – 두통 환자 케어와 얼굴 리프팅의 상관 관계 Point

두통이 있는 분들의 자연 치유 법으로 대부분 도수 치료를 받습니다.

병을 치료하는 치료사 분들은 대부분 아시는 이야기 이겠지만, 두통이 심해지면 MRI를 찍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환자 분들이 가끔 있지요. 그러나, 두통의 대부분은 근 긴장성 두통이 많습니다. MRI로 진단 될 정도의 문제는 심각한 수술적 치료를 받아야 할 것 입니다. 

흉쇄 유돌근, 승모근, 판상근, 측두근, 후두하근 등 모두 두통과 연관된 근육 입니다. 

이 근육들은 미용 학 적인 차원으로 보면 얼굴 리프팅 과도 밀접한 상관 관계가 있는 근육이기도 합니다. 

저희 샵 케어 방법은 순환을 우선으로 보고 케어 합니다. 그러다 보니 근육과 근육 사이에 근막의 흐름을 우선 시 하게 됩니다. 얼굴 리프팅이 얼굴 따로 몸 따로가 아니다 보니 목을 중심으로 얼굴에 올라가는 순환을 도와야만 완성도 있는 리프팅 케어가 됩니다. 단순 두통의 문제는 순환 케어와 더불어 쉽게 완화, 또는 완벽하게 사라지는 경우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경추의 정렬이 흐트러져 바디의 전체 발란스를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뇌는 인체의 3% 정도의 비중이지만 22~23% 정도의 혈을 쓴다고 합니다. 그 혈이 지나는 길이 목 이기 때문에 순환에도 문제를 갖고 산소 공급이 적어지면 두통이 발생 하며 불면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목은 6가지의 운동 방향성이 있는데 ROM 을 체크해서 문제를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현대인들의 대부분은 측두근의 긴장이 상당히 심하므로 두통이 발생 하기도 합니다. 

저희 샵에서는 측두근은 골드 링과 골드 빗으로 케어 합니다. 처음 3분 정도까지는 손님이 아파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울퉁불퉁한 두피 표면이 매끄러워 지면서 그 이후 부터는 편안해 하십니다.

아로마 테라피 케어와 함께 페퍼민트나 라벤더 같은 아로마를 측두근과 콧등에 발라주고 호흡을 깊게 유도한 후, 두피를 치료하면 훨씬 좋습니다. 

때로는 두피 케어 만으로도 두통이 스르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 측두근만이 아니고 환측 두피 전체가 문제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테라피 요법 또한 고객분의 상태 (혈압과 신장해독 등)에 따라 사용이 까다롭습니다. 상태에 따라 혼합 테라피를 두피와 목에 흡수 시키고, 수면 상태와 스트레스 상태도 체크한 뒤 정확한 테라피로 맞추어 케어 해 드립니다.   

릴렉스한 케어를 위한 테라피 케어 이기 때문에 부적합한 아로마 테라피는 인체의 교란 문제를 일으키니 신중하게 사용 합니다.

우리 현대인들은 측두근 뿐만 아니라 후두부, 백회혈(정수리) 지점 전체 또는 부분에 긴장이 있습니다. 이러한 긴장으로 발생되는 두통이나 뇌로 인한 갖가지 문제들과 불균형은 목을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인체의 균형은 사실 목과 머리만 잘 관리하고 풀어주어도 두통은 물론 얼굴 리프팅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경락에서 말하면, 전두통은 위경락(대흉근)을, 측두통은 담경(삼각근)을, 후두통은 방광경(전경골근)을, 전체 두통은 심장 경락을 살핍니다. 오래 전, 전통 물리치료 학회에서 경락을 공부 했던 것이 실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후, 경우에 따라 thrust 와 수기로 마무리를 해드리기도 합니다.

목을 통한 순환만 잘되어도 얼굴의 브라이트닝 이나 주름 등은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목의 이상을 점검 해야 합니다. 

고객님의 상태에 따라 케어 횟수를 정하고 머리와 목케어의 순환을 하고 나면,

얼굴 케어가 시작됩니다. 

레이저 없이, 필러 없이 한번만 케어를 해도 틀려진다는 사실을 의아해 하시는 여러 문의 전화에 지면을 통해 저희 샵의 케어 법을 공개 했습니다 

많은 비포 에프터 사진과 먼 타주 에서 찾아주시는 분들의 만족도에 언제나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건강하고 예쁘게 ~!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