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여름에도 추워요!

 

지구의 계절은 지역마다 다르고 경험해보지 않은 특이한 지역 날씨도 있습니다.한국과 미국은 현재 여름 날씨라 기온이 상승하여 무더워 땀이 나는 정열의 계절이라 합니다.남반구에 있는 뉴질랜드는 반대로 6~8월에 추운데 7월이 가장 춥고 12~2월에 가장 무덥다고 합니다.한국과 미국이 겨울이면 뉴질랜드는 여름이라 크리스마스도 더운 날씨에 있어 아이러니합니다.남반구란 지구의 적도를 중심으로 아래 남쪽을남반구 하고 적도 북쪽을북반구 합니다.한국과 미국은 북반구에 위치하므로 같은 계절이 있어 7월은 더운 여름이지만 남반구는 반대로 북반구가 여름이면 남반구는 겨울이므로 6~8월에 추운 것입니다.육지의 67.4% 북반구에 속하고 지구 전체 인구의 90% 북반구에 살고 있으므로 우리도 북반구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계절과 무관하게 여름에 몸이 차고 발이 시려 덧버선을 신으며 잠바를 입어야 생활하기 편하고 무더운 날씨에 밖에 세워준 안은 찜통 온도인데, 그런 안이 따뜻하고 편하다고 하니 몸에 얼마나 심한 냉증에 노출되었는지 이해가 됩니다.몸이 이유는 수술하고 후유증으로, 사고를 당한 등등의 있을 있고, 체중이 적게 나가도 추위에 민감하고, 갑상선이 이상이 있는 경우, 식사가 불규칙하고 적게 먹는 경우, 정신적 충격을 받아도 몸이 차지는 경우도 있으나 이와 관계없이 질병 없고 정신적 문제가 없는데도 몸이 사람들이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이상이 없다 하더라도 체질적 이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몸이 차면 사람에 따라 여러 증상을 동반하여 몸이 지치며 민감하게 반응합니다.주로 위장기능이 좋지 않아 소화가 되는 분들이 몸이 차면 변이 가늘고 배변을 하고 후에도 시원하지 않고 후중감이 있어 불편합니다. 몸이 차면 깊은 수면을 하지 못하거나, 잠귀가 밝아 자주 깨거나, 자고 일어나도 몸이 무거우며 온종일 피곤합니다. 멍이 들고, 기억력이 떨어져 깜박깜박하고, 어깨가 시리고 무거워 아프고, 날씨에 예민하게 반응하며, 눈이 자주 침침하고 건조하며 피곤해지고, 머리가 맑지 않고 무거우며 두통이 생깁니다. 여성은 피부염증, 여드름, 생리불순, 생리통, 수족냉증을 동반하는 여성도 있습니다.
 
우리 몸의 기능은 생리학적, 해부학적으로 이해할 있는 것이 있으나 의학으로도 설명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설명되지 않는 부분을 체질의학으로 보면 체질적 기허(氣虛), 혈허(血虛), 음허(陰虛), 양허(陽虛) 있습니다. 이것들은 사람의 생명활동에 동력과 원천을 이루는 생명력입니다. 생명력 하나만 이상이 생겨도 몸이 반응하는데 하나가 몸이 차게 되는 이유가 됩니다. 기허, 혈허, 음허, 양허 간단하게 혈허 증상만 알아보겠습니다. 혈액의 본질은 () 속하므로 약하고 부족하면 인체의 에너지가 활동을 잘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심장은 혈액을 순환시키고 양분을 공급하는데 () 약하면 활동력이 떨어져 운화작용에 문제가 일어나 여러 가지의 증상이 발생하는데, 체질에 따라 반응이 모두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얼굴색과 입술이 창백하고 어지럼증과 안화(眼花), 놀라며 심장이 두근거리고, 잠들기 힘들고, 입안염증과 혓바늘 등이 일어나며, 인체의 경락의 혈맥(血脈) 막히거나 뭉치면 없는 통증이 발생하여 몸이 여기 저기 아플 수가 있으며 몸은 차게 변합니다.

몸이 차면 주위에서이것이 좋다. 저것이 좋다 권하는데 이론상으로는 맞는 말인데, 몸이 찬분들은 스스로 몸을 따뜻하게 하려고 다양한 것을 먹어보고 해보는데도 차도가 없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만약 양체질의 사람이 자신의 체질을 모르고 몸이 차다고 , 생강, 계피와 같은 열성을 지닌 차를 마시면 순간적으로 몸의 따뜻함을 느끼는 같으나 오히려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몸이 차지는 결과를 가져올 있습니다. 혈허로 몸이 차서 추위를 많이 느끼는 증세는 자신의 체질을 알고 혈액의 활성화를 도와주는 보혈요법과 막힌 혈맥을 풀어주는 자생요법으로 얼마든지 건강을 회복할 있습니다.

 

당신의 몸도 여름에 춥습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는데, 각자의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이는데,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자료제공: 사상체질 한약방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