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아이 기관지염증

어린아이 기관지염증

8세인 남자아이 기침을 자주합니다.
) 저희 아들과 남편이 기관지가 약해서 자주 마른 기침을 합니다.. 그때마다 약국에서 기침약을 복용하지만 차도가 없습니다.
특히 아들은 감기도 자주 걸리고 기침을 심하게 합니다.

[건강묵상]

피정이나, 깊이 통회를 하고 나면 세상에 다시 태어난 참으로 마음이 맑아지고 가벼워집니다. 마치 오랫동안 어질러졌던 방을 말끔히 청소하고 정리 정돈한 것처럼 우리 마음도 깨끗하게 청소를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깊은 통회를 해도 어느 시점이 지나고 나면 전보다 별로 나아진 같지 않은 자신을 발견하고는 실망을 합니다.

우스개 이야기이지만 환락가나 죄에 오염되어 있느는 사람들에게는 마귀가 더이상 달려들지 않는다고 하지요.해야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신학교나 수도원, 특히 영적인 삶을 살고자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마귀 떼가 득실거리며 기회를 노리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마음을 잡고 영적으로 살고자 할때, 가끔 많은 유혹을 경험하게 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피정이나 깊은 통회의 시간을 갖는 못지않게 그다음 시간을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합니다. 마치 병원에서 수술을 하고 건강을 되찾을 때까지 관리를 해야 하는 것처럼 우리 내면에 다시 더러운 영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끊임없이 기도와 생활을 해야 합니다.

급성, 만성인 기관지염 기침 심하고 가래 나와
) 기관지 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급성기관지염은 주로 감기에 걸렸을 때에 겹쳐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며 다음에는 먼지와 가스가 호흡기로 들어 감으로써 일어납니다.
급성 기관지염은 단독으로 발생하는 일이 드물고 감기에 걸리면서 겹쳐 일어나는 것이 보통입니다.
감기에 겹쳐 일어나기 때문에 증상이 감기와 비슷하며 단지 다른 것은 기침이 유달리 심한 것과 가래가 나오는 것입니다.
급성 기관지염은 감기가 낫게 되면 따라서 낫는 수가 있으나 때로는 낫지 않고 기침과 가래를 계속 뱉게 됩니다.
따라서 급성기관지염이 완전히 낫지 않아 그것이 만성으로 이해하는 일이 많고 처음부터 만성으로 일어나는 일도 많습니다.
예를 들면 어린이들의 홍역과 백일해, 그리고 일반 남녀들의 심장병 등의 후유증으로 일어나는 수가 많은데 특히 계절이 바뀔 때인겨울에서 , 가을에서 겨울 사이의 환절기에는 노인과 어린이 저항력이 약한 층에서 일어나기 쉽습니다.
또한 남녀 없이 피로가 겹칠 때에 발병하기 쉬우며 공기가 탁한 실내에서 병을 얻는 일이 많습니다.
여기에 문의해 오신 분은 소아기관지염에 대한 것이지만 소아기관지염 또한 일반 기관지염의 특성을 띠므로 기관지염 전체에 대한 원인,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신음허로 기관지염 발생,
호흡곤란, 안색창백 증상동반

한방에서는 원래 , , 신의 음허한 소질을 타고나서 외감성해수에 걸려 낫지 않아 촉발하게 된다고 봅니다.
기침병이 오래 낫지 않아 그로 인하여 비음이 부진하게 되고 나아가서 습담이 내성하여 발생하는 이를 습담성 해수라 합니다.
,폐가 모두 음허하여 발생하는 해수는 기침과 물같은 희박한 가래가 많으며 호흡곤란, 심계, 안색 창백,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을 보면 열이 없는 것이 보통이고 기침과 가래가 나는 것이 병의 특징입니다.
기침은 특히 야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