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두통 (Chronic Headache)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끔 일시적인 두통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두통이 몇일 이상 지속된다면 만성 두통으로 진단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유형의 두통이 아니라 만성 두통을 매우 다양한 형태의 머리 통증으로 나타납니다. 만성이란 의미는 두통의 발현기간이 상대적으로 길어지면서 구분됩니다. 만성두통의 특징인 지속적인 통증으로 다른 일을 수행할 수 없을 정도의 장애를 수반하게 되며, 매우 공격적인 초기 치료와 더불어 지속적이고 상대적으로 장시간 치료를 진행하면서 통증의 정도가 덜해지며, 보다 짧은 주기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만성 두통의 의학적 정의는 지난 3개월 이상의 기간동안 한달에 15일 이상 두통을 느끼며, 특히 두통이 발생하여 4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Long-lasting Chronic Headache으로 구분합니다.

만성 편두통, 만성 긴장성 두통,New Daily persistent headache, Hemicrania Continua 유형으로 나타납니다.

만성 편두통 (Chronic Migrane)

간헐적인 편두통 내력이 많으신 분들에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유형이묘, 머리의 한쪽 혹은 양쪽 모두에서 나타나며, 심장 박동과 같은 통증 형태이며, 중간 이상의 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특히, 구역질 또는 구토 증상을 동반하거나 혹은 빛과 소리에 매우 민감한 상태가 됩니다.

만성 긴장성 두통 (Chronic Tension Headache)

양쪽 머리 통증, 중간 이하의 통증을 유발합니다.
압통 혹은 조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며, 심장박동과 유사한 통증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New Daily Persistent Headache

일반적으로 두통 내력이 없었던 사람에게 갑자기 나타나는 두통으로 최초 발현하면서 약 3일 이내에 지속적인 통증으로 이어집니다. 양쪽 머리 통증으로 나타나며, 압통이나 조이는 형태의 통증으로 중간 이하 수준의 통증으로 나타납니다.

Hemicrania Continua

한쪽 머리의 통증으로 나타나며, 온종일 혹은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통증을 느낍니다. 보통은 중간 수준의 두통이지만 간헐적으로 심각한 수준의 두통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두통약 처방에 바로 반응하지만 심각해지면서 편두통과 유사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통증이 나타난 쪽의 눈물이 나거나 눈이 충혈될 수 있으며, 콧물이 나거나 코막힘 증상, 피곤함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가끔 누구에게나 두통은 발생할 수 있지만 1주일 내에 2회 이상의 두통을 경험하거나, 두통때문에 진통제를 종일 먹어야 하는 수준이거나, 일반적인 처방약 이상의 진통제가 필요하거나, 두통이 심해지면서 두통 양상이 다르게 나타나면서 일상 생활이 어려운 경우에는 지체없이 전문 의료진의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전문 카이로프랙틱 크리닉에서는 화학적 약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통증 완화는 물론 개인에게 특화된 치료 방법과 일정으로 약물 부작용없는 기능회복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통증과 증상이 더 나빠지기 전에 전문 카이로프랙터를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특히 교통사고와 같은 사고의 후유증은 수일에서 수개월이 흐른 뒤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당장 아픈 곳이나 이상 소견이 없더라도 예방적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저희 정준 척추신경원(JJ Chiropractic 밸뷰/페더럴웨이/타코마 425-373-5433)에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