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터 – 코로나 19 바이러스 유행 중 내원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굿닥터 카이로프랙틱 클리닉의 김병성 원장입니다. 최근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대유행을 하고 있는 가운데, 목이나 허리가 심하게 아프신 분들 중에서는 과연 본인이 카이로프랙틱 클리닉에 가서 치료를 받아도 되는 것인지 또는 병원에서 감염이되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을 가지고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기가 시기인지라 충분히 조심하는 것이 좋지만, 막연한 불안감으로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증세를 더 악화시키실 우려가 있습니다.

만약 갑작스러운 통증이 목이나 허리에 발생했다면 우선 3-4일 정도 지켜봅니다. 만약 증상이 점차 개선된다면 크게 걱정 하시지 않으셔도 되나, 증상이 그대로이거나 더 심해진다면 우선 클리닉에 전화 주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통증의 원인이나 증상에 따라 집에 머물면서 관리만 잘 하셔도 될지, 아니면 클리닉에 내원하셔야 하는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드리며 다른 진료과목 치료가 필요한 경우 안내를 해드립니다.

저희 클리닉의 경우, 내원하시게 되면 우선적으로 발열체크를 해서 정상 체온이신 분들에 한해서 상담과 진료를 실시합니다. 정부에서 요구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환자들 사이에2m 이상 거리를 유지하며, 다른 분과 한 공간에 머무르시지 않도록 필요에 따라서는 순서가 될때까지 차안에서 기다리시도록 한 후 본인의 치료 또는 상담 순서에 알려드리도록 합니다. 클리닉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은 마스크를 착용하며 환자분들이 거쳐간 모든 곳은 철저한 소독을 하며 화장실같은 공공시설 또한 수시로 소독을 함으로 진료중에 감염의 위험은 매우 낮습니다. 모든 환자분들이 불안감 없이 안심되는 마음으로 편안히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으로 다하는 것은 현 상황에서 클리닉이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불안하고 힘드신 요즘, 몸과 마음의 건강에 더욱더 신경쓰셔서 이 위기를 모든 분들이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저희 굿닥터에서는 척추와 불의의 교통사고 또는 통증에 대한 자세한 무료상담을 하고 있으며,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전화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Tel. 425-775-7550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