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치아 임플랜트의 잇몸 성형…..


재밌는
생각 실험을 하나 하자. 만약 당신에게 성한 앞니를 뺀다면 제가 $10000 드리겠습니다..라고 제안을 한다면 당신을 제안을 받아 들이겠습니까?……

만약 제안을 받아 들인다면 당신은 당신의 앞니를 $10000이상의 값어치가 있는 것으로 여기는 것이다…..과연 우리는 얼마의 값어치를 우리의 건강한 앞니 치아에 부여할 있을까?…….

나는 우리의 앞니는 Priceless 값어치로 따지기 어려운 치아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한번 잃어버린 앞니는 똑같은 치아로 복원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앞니의 임플랜트는 많이 치과의사들이 어려워 하는 임플랜트 치료중의 하나이다. 이유를 들어보자면 첫째는 우리의 치아 중에서 앞의 윗니가 제일 먼저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만 실수를 금방 표시가 나기 때문이다. 두번째로는 앞니의 임플랜트는 심어져 있을지 라도 주변의 잇몸을 어떻게 성형하느냐에 따라서 기능과 심미를 겸비한 임플랜트 케이스가 수도 있고…..아니면 그냥 기능만 가지고 심미에서는 실패한 케이스가 수도 있다. 또한 앞니의 뼈는 넓지가 않기 때문에 마치 작두를 타는 것처럼 얇은 뼈에 임플랜트를 심어야 하기에 담당의의 풍부한 경험이 요구된다.

오늘의 아티클에서는 임플랜트의 잇몸 성형 밋밋한 잇몸을 3차원적인 입체적인 잇몸으로 성형하는 케이스를 보기로 하자.

위의 상기의 환자를 보면 왼쪽 앞니를 치아 파절로 인해서 잃어버린후 복원하는 케이스 이다….일단

처음 사진을 보면 임플랜트는 이미 뼈속에 묻혀 있고 잇몸을 보면 그냥 밋밋하게 평평한 잇몸을 있다. 여기에 임시 보철을 이용해서 임플랜트 주변의 잇몸을 3차원적으로 입체감있는 잇몸으로 만들어진 사진을 볼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임시 보철을 착용하고 있는 사진으로서 최종 보철물이 어떻게 나올지 미리 예상할수 있는 사진이다….

이렇게 사진만 보면 ….….당연히….

저렇게 나오겠지라고 받아 들일수가 있지만 뒤에서는 많은 술자의 경험이 녹아있다. 임플랜트를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