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부자든 가난하든, 집은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고유 영역이며 성과 같다. 누구나 자신의 가족을 포함해서 귀중하고 값진 것들을 보호하기 원한다. 그러나 한 보험회사의 조사에 의하면, 다섯 명 중의 한사람은 밤에 집에 있을 때 안전하다고 느끼지 못한다고 한다. 우리는 대부분 도둑이 밤에 침입한다고 생각하지만, 오하이오주 범죄방지협회는 반대로 낮 시간대에 더 도둑이 많이 든다고 보고한다.
FBI의 보고에 따르면, 미국 어디에선가 15.4초 마다 도둑이 발생하며, 일년 중 휴가철인 7월과 8월에 가장 도둑이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 절도 혹은 강도는 25세 이하의 남자가 대부분이며, 부피가 작고 값비싸며 현금으로 바꾸기 쉬운 품목을 선호한다.
FBI에 의하면, 집 주변에 알람 모니터링 시스템이 설치된 싸인이 있는 집은 침입당할 가능성이 4배가 적다고 한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도둑은 알람이 없는 집을 털 것이기 때문이다. 확실히 싸인이 도둑을 막지만, 싸인만이 아닌 실제 알람시스템이 필요하다. 어떤 도둑은 실제로 알람시스템이 있는지 집안을 들여다 볼것이다.
알람회사에 당신의 안전이 달려있기 때문에 알람회사를 선택할 때,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히 대응해주며 정확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한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알람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경우 집보험을 20%까지 절감할수 있다. 또 알람회사와 계약을 할때 싸인을 하기 전에 Automatic Renewal(자동재계약)인지 확인해야한다. 첫 계약이 끝난 후 원치 않는 경우에도 재계약이 되어 어쩔 수 없이 계약을 지속할 수밖에 없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침입자의 3대 적- 빛, 시간, 소리
Light(빛)-도둑의 입장에서 당신의 집을 살펴보라. 집 밖에는 모션 라이트를 설치하고, 집 주변에 몸을 숨길만한 나무나 덤불을 제거하라. 집 안에는 타이머가 있는 조명등을 설치하여 항상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라. 기억하라. 빛은 침입자의 적이고 어둠은 침입자의 친구다.
Time(시간)-도둑은 재빨리 침입했다가 재빨리 빠져나갈 수 있는 집을 찾는다. 현관의 이중삼중의 잠금장치를 해두면 침입자를 막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침입하려는 도둑의 사기를 저하시킨다. 집안으로 들어가는데 몇분이 더 걸리게 되면 도둑은 다른 곳으로 옮겨간다.
Noise(소리)-문이나 창문이 열렸을 때 알람이 울리거나 사람의 움직임으로 알람이 울리는 다양한 종류의 알람장치가 있다. 사이렌 소리만으로도 도둑은 도망가 버린다.
개 짖는 소리, 혹은 녹음된 것이라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매 순간 주변을 꼼꼼하게 살피고 확인할 여유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스스로를 지키고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를 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것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실제적인 안전과 마음의 평화는 당신이 건강하고 능률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칼럼제공: Protection 24 Hour 877-900-8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