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열이 나는 안면홍조
얼굴에 열이 나는 안면홍조
사람의 체온은 섭씨36.5(화씨 97.7)가 정상입니다. 체온이 낮거나 높으면 건강에 이상이 오며 생명을 유지하기 힘듭니다. 만약 체온이 조금 내려간다 하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 할 수 있지만, 체온이 1도만 내려가도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져 다양한 질병에 걸릴 환경이 조성된다고 합니다.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체질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람의 체온은 마법의36.5도 사람의 체온이 왜 36.5도(화씨:97.7)인 이유가 밝혀진 내용을 옮겨보았습니다.
『미국의 E의대의 Arturo Casadevall 교수는 사람의 체온이 균을 막으면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구간에 속한다고 미국 미생물학회가 발표했다. Casadevall 교수는 체온과 질량이 물질대사에 미치는 영향과 온도의 증가에 따라 세균이 감소하는 비율을 기준으로 방정식을 만들었다. 방정식을 분석해 사람이 사용하는 에너지와 세균을 막는데 필요한 온도 사이에서 최적 범위를 찾았다. 적합한 온도는 35.9도에서 37.7도 사이로 나타났다. 이 범위는 세균의 감염을 막으면서 사람이 체온을 유지할 때 사용하는 에너지가 가장 효율적으로 쓰이는 구간이었다. Casadevall 교수는 “방정식에 따르면 최적 온도는 36.7도였다”며 “이는 사람의 체온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포유류의 높은 체온은 양서류나 파충류에 비해 세균 감염을 막을 수 있는 장점으로 해석됐다. Casadevall 교수는 “이번 연구는 포유류의 체온이 37도 부근에서 유지되는 이유를 설명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사람이 유지하고 있는 체온이 병균을 막아주어 저항력이 생기고, 에너지의 활동이 적당한 것이라고 과학적으로 밝혀진 내용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이미 조상대대로 알고 있었습니다. 여름에 덥다고 하여 “찬 바닥에 눕지마라” “여자는 몸이 차면 안된다”는 말을 들으며 성장했습니다.
누구나 깨끗하고 맑은 피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러나 살아가면서 맑고 깨끗한 피를 유지하지 못하고, 피가 탁해져 각종 면역성질환과 알 수 없는 알레지, 성인병 등을 앓으며 평생 약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피가 나빠지는 원인은 지난 주 칼럼에 밝힌 것처럼 여러 가지의 음식을 섭취하여 발생합니다. 잘 먹어 지나치게 음식을 섭취하여 피부는 팽팽하고 혈색은 좋아 겉으로는 건강하게 보여 지지만, 안으로는 넘쳐나는 영양분으로 혈액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혈액이 나빠지면 몸의 체온이 치우쳐져 한쪽은 따뜻하고, 한쪽은 차지는 혈액순환장애가 발생하고, 기(에너지)의 흐름이 불안정하여 몸에 비정상적인 열이 발생합니다. 여성 갱년기에 발생하는 hot flash와 다른“상열증”으로 불편을 겪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음식도 잘 먹고 생활하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로 건강하며, 20~40대의 나이에도 순간적으로 얼굴에 열이 올라 양쪽 볼이 빨개지며 가슴이 답답해져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의 상열증
여성의 갱년기장애와 관계없이 발생하는 안면홍조는 여성에게 발생빈도가 높고, 남성에게도 더러 나타나며 여러 가지의 원인이 있습니다.
①신경과다에 의한 자율신경실조로 의한 것.
②기(체력)가 약해서 오는 것.
③자동차의 엔진오일이 부족하듯이 인체의 필요한 체액이 부족하거나 약해서 오는 것.
④여성은 매달 생리를 하기 때문에 혈허로 발생하는 것.
⑤위장에 열이 많아 생기는 증세가 있습니다.
자연의 모든 현상은 음양(陰陽)의 균형이 이루면서 정상으로 유지되는데, 균형이 깨지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③번이 원인이 되어서 일어나는 상열증은 “음허화동”이라 하는데 가슴에 번열이 있으면서 얼굴에 열이 오르는 상태를 말합니다. 음허화동으로 인하여 요통, 피로, 하지저림, 어깨통증,변비, 여드름, 눈의 피로와 건조감 등이 발생하며 정신적으로 예민해집니다. 안면홍조는 얼굴피부의 문제보다 몸 속 장기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체질과 원인에 맞추어 체질개선치료와 청열해독법으로 치료를 하면“안면홍조증”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 골고루 잘되며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당신도 안면홍조가 있습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비밀은 각자의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체질을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