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위임장
보통 누군가에게 나를 대신해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결정권을 주는 목적으로 위임장 (power of attorney)을 줍니다. 제 3 자가 나를 대신해서 계약서에 싸인을 하거나 소송을 대신 진행 또는 은행 업무를 대신 봐 주기 위해 위임장을 사용합니다.
미국 국세청에 내는 세금에 관한 업무를 누군가에게 맡겨야 할 경우 마찬가지로 Power of Attorney 가 필요한데 일반적으로 작성하는 서류대신 국세청에서 나오는 Form 2848 을 작성해서 제출해야지만 위임이 효력이 있습니다.
국세청에 내는 위임장은 꼭 회계사나 변호사일 필요는 없습니다. 회사의 세금에 관해 위임을 맡기는 경우 회사 임원이 power of attorney 가 될 수도 있고 가족 중에 한명이 power of attorney 가 될 수도 있습니다. 위임장에 위임을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의 관계를 명시해야 하는데 가족일 경우 먼 친척 관계는 안되고 부모와 자녀, 조부모와 형제관계만 위임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결혼한 부부가 제 3 자에게 위임을 줄 경우 남편과 부인 따로 따로 위임장을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위임장을 작성 할 때는 위임을 주는 사람의 정보, 위임을 받는 사람의 정보, 어떤 종류의 세금 신고서에 대한 위임인지 또 몇 년도 세금에 관한 위임인지를 상세히 적어야 합니다. 제 3자에게 위임을 줄 때 어느 정도의 위임을 줄 지 그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세금에 관한 정보는 대신 받아 볼 수 있지만 국세청에서 보내는 체크를 대신 받을 수는 없게 제한 할 수도 있고 위임을 받은 사람이 본인의 동의 없이 또 다른 제 3 자한테 위임을 넘겨 줄 수 없게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 위임장을 보내는 사람은 그 전에 있던 위임장을 모두 취소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A 씨의 세금업무에 대한 위임을 B 씨가 2 년 전에 받아서 국세청에 Form 2848 을 보냈는데 오늘 C 씨가 A 씨의 위임을 새로 받아 Form 2848 를 제출한다면 B 씨의 위임은 자동으로 취소되게 됩니다. C 씨가 나중에 일을 다 마치고 더 이상 A 씨의 세금 업무에 대한 위임이 필요치 않을 경우 처음에 보냈던 Form 2848 상단에 “revoke” 라고 표기해서 다시 국세청에 보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