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고

자동차 사고

자동차 사고는 일상 생활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인데도 불구하고, 막상 사고가 나면 대부분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 상식으로 알았던 대처법들도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다 알고 있던 자동차 사고 상식을 다시 짚어봅니다.

사고가 일어났을 경우, 먼저 다친 사람이 없는지 알아봅니다. 다친 사람이 있는 경우 특히 911에 신고하여 앰뷸런스를 이용해 응급실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접촉 사고라도, 911 신고를 하면, 경찰이 출동하여 사고 리포트를 작성하면 나중에 상대방이 과실에 대하여 반박하거나 이의를 제기할 경우에 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될수 있으면 자동차를 사고현장에서 움직이지 마십시오.

물론 차가 많이 밀리는 지역이거나 차를 옮기지 않을 때 교통 흐름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경우에는 길옆으로 옮기셔도 됩니다.

경찰이 나왔을 경우, 사고 리포트 번호나 다른 서류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이 리포트를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물론 분실 경우, 상대방의 이름, 주소, 사고 장소 등의 정보를 가지고 있으면 나중에 다시 리포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이 출동하지 않는 경우 그리고 출동 했더라도 서로의 정보를 교환하는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의 이름, 주소, 운전면허 번호, 자동차 보험회사 이름과 보험번호 등은 필히 교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가 없는 경우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도 됩니다.

사고시 당황하고 놀라더라도 될수 있으면 자기 과실에 대하여 장황하게 설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경찰이 묻더라도 될 수 있으면 일어난 사실에 대해서만 말씀하시면 됩니다. 옆에 증인들이 있는지도 알아놓으시고 그 증인들의 이름과 전화번호도 알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사고 당시에 놀라서 느끼지 못했던 통증이나 후유증들이 사고 후에 나타날수 있습니다. 사고가 일어난 날 부터 3년안에는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좀 지나고 몸이 아프더라도 치료를 받으시고 변호사와 상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사고 케이스들은 대부분 변호사 선임료가 보상금이 나왔을 경우에만 지불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고가 나면 보상을 받을수 있는 케이스인지 무료 변호사 상담을 받는 것이 이롭습니다.

—————————————————————————-

Disclaimer: This is not intended to be legal advice. This is offered for information purposes only.

[칼럼제공] Beetham Fran Law Firm (425)228-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