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비자 사면신청(WAIVER)

이민비자 사면신청(WAIVER)

미국내에서 재입국금지 사면(I-601A)신청이 가능해졌고, 더 나아가 영주권자 가족에게까지 확대되면서 많은 서류미비 이민자들의 신분해결의 방안이 되고있습니다.

하지만, 큰 희소식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많은 이들이 잘모르고 있는게 사실이며, 안타깝게 본인이 해당되는지 조차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이민자들이 상당수입니다.

준비 방법도 쉽지 않지만 상황에 맞게 증명해야 하는 어려움이 뒤따르게 때문일 것입니다.

미국으로 이민을 가기 위해 장시간 준비해 온 사람들 중 최종 단계인 주한미국대사관 인터뷰 단계에서 비자를 받지 못하고 고배를 마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민비자발급의 최종 단계에서 고배를 마시는 사람들은 대부분 서류진행 초기에 비도덕적 행위로 인한 범죄기록을 가지고 있음에도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접수했다가 거절되거나 과거 미국에 체류하면서 미국 이민법을 위반한 적이 있는 경우로 나뉩니다.

이 경우 미국대사관에서는 미국이민국(USCIS)에 사면신청(Waiver)을 해 승인을 받아오라고 미국 이민비자신청인에게 권고를 하며 이민비자 발급 승인을 거절합니다.

하지만 비자발급 승인이 거절되었다고 해서 아무나 사면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권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사면절차를 밟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기 위해 미국 시민권자이거나 영주권자인 부모, 배우자를 두고 있어야만 합니다.

그 이유는 주된 요건이 바로 미국 시민권자이거나 영주권자인 부모, 배우자가 미국 이민비자신청인이 미국에 오지 못함으로 인해서 겪는 극심한 고통(Extreme Hardship)을 증명하는 데 있기 때문입니다.

극심한 고통은 설명도 어렵고 증명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개인의 상황에 맞는 소명자료를 수집, 개발, 작성하고 이를 근거로 법률논고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인이 가족과 떨어짐으로 인해서 시민권 혹은 영주권자의 가족이 겪게될 고통을 증명해야만 하는데, 각자 상황에 맞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사면절차를 밟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서류준비를 하면서 가장 당황하는 부분은 지극히 주관적인 극심한 고통을 어떻게 서면으로 객관화 시킬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이민국에서 요구하고 있는 요건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가 빈번해서 웨이버 신청 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이민국에서 사면심사를 위해 어떠한 요소를 고려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어떠한 서류를 보고 싶어 하는 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서류를 접수하는 게 승인확률을 높일 수 있는 길입니다.

비이민비자 또는 이민비자 신청시, 이민국이나 주한미 대사관에 사실이 아닌 내용이나 서류들을 제출하거나 진술한 경우를 비자사기 (Fraud) 또는 고위적 허위사실의 진술 (Willful Misrepresentation)이라고 하는데, 이를 이유로 이민비자를 거절할때, 이 거절의 사유를, 미국에 합법적으로 거주하는 직계가족의 극심한 고통 (Extreme Hardship)을 증명함으로서 사면을 받는 절차를 뜻합니다.

극심한 고통은 크게 정신적 고통, 경제적 고통, 신체적 고통, 사회적 고통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정신적 고통은 미국 이민비자신청인과 떨어져 지냄으로 인해 혹은 앞으로 떨어져 지낼지도 모를 불안감으로 인해 미국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인 가족이 겪는 정신적 피해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가들은 정신과 전문의로부터의 상담내역, 주변 지인들로부터의 진술서, 가족들 간의 유대를 보여줄 수 있는 통화내역 등을 주로 요구합니다. 경제적 고통을 증명하기 위해 이민비자신청인이 미국에 오지 못함으로 인해 미국에 있는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인 가족들이 겪는 생활고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매달 지출되는 병원비, 교육비, 생활비, 한국으로부터 생활비를 보조 받는 내역 등을 보여주면 도움이 됩니다.

신체적 고통을 보여줄 수 있는 경우는 앞서 설명한 정신적, 경제적 고통보다는 흔치 않습니다. 지병이 있어 지속적으로 병원에 다니고 있거나 간병인을 둘 수 없어 신청인이 반드시 곁에 있어야 한다는 점을 들어 설명할 수 있는 자료가 있다면 사면승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고통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만일 미국 이민비자신청인의 비자가 발급되지 않는 경우 결국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인 가족이 한국으로 와서 살아야하기에 그간 혹은 앞으로 미국 내에서 받아 왔거나 받을 수 있는 사회적 이익을 포기해야만 한다는 사실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즉, 미국에서 다니고 있는 직장이나 학교를 그만둬야 한다든지, 정부로부터 수혜를 받고 있는 부분을 포기해야 한다든지, 미국 내에서 그간 쌓아온 사람들과의 유대관계가 끊어질 수밖에 없다는 점을 보여줄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는 게 보편적입니다.

“사면신청의 경우 위의 서류를 준비해 두고도 어떠한 식으로 스토리를 만들어 미국 이민국 심사관을 설득해야 하는지 알지 못해 미국 이민법 전문가로부터 조력을 받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미국 이민비자가 발급되지 못한 사유에 따라 미국 이민법규정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고, 자격요건이 되는 미국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의 범위도 달라질 수 있어 초기 단계부터 체계적인 상담이 필요합니다”

사면신청과 관련한 다양한 케이스를 다루어 본 경력이 있는 전문가에게 웨이버 절차에 대한 총괄적이고도 체계적인 더움을 받아야만 합니다.

신청서를 이민국에 접수한 뒤 결과가 나오기까지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넘게까지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요건에 맞는 꼼꼼한 서류 준비는 물론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입국금지 사면 신청을 해야 되는 케이스

•형법위반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평생 입국금지 케이스
•비자 취득 과정에서 허위 진술 및 허위서류 사용에 따른 평생 입국금지
•불법체류 때문에 3년 또는 10년간 입국금지 당한 케이스
•강제 출국 때문에 입국금지 당한 케이스
•기타 사면 케이스
•I-601,I-601A

사면신청 가운데 그늘집이 가장 많이 취급하는 케이스가 법률 위반에 근거한 입국금지 관련 사면신청입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어느 나라에서든 일정한 법률을 위반한 기록이 있으면 평생 미국에 입국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늘집이 자주 다루는 법률 위반 형 입국금지 케이스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사기, 횡령, 뇌물 공여 및 취득, 세금 포탈, 돈 세탁 등 경제사범
•폭행, 구타, 공갈, 협박, 납치. 과실 치사, 살인, 살인 미수 등
•공문서 위조, 사문서 위조, 허위진술
•마약 관련 위반자
•절도, 강도, 살상 무기 소지, 악의적인 기물 파괴
•성 폭행, 성매매, 등 성 범죄
•간음 (혼외 정사), 중혼죄, 근친 강간 등 가정법 위반

이상 입국금지 대상이 되는 형사 사건의 대부분은 그늘집  고문변호사가  15년간 직접 재판을 해 본 케이스이기 때문에 사면 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MERITORIOUS DEFENSE를 강화하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많이 다루는 사면케이스는 다음과 같은 한시적 입국금지 사례입니다.

•강제 출국 2번 당한 후 20년간 입국이 금지된 케이스
•강제 출국 한번 당한 후 입국이 금지된 케이스
•불법체류 1년 이상으로 10년간 입국이 금지된 케이스
•불법체류 180일 이상 1년 이하 때문에 3년간 입국이 금지된 케이스
•밀입국 후 입국이 금지된 케이스

기타 입국금지 케이스

전염병 환자, 육체적 및 정신 질환이 있는자, 마약 남용자, 인신매매 관련자, 밀입국자, 강제출국 재판에 출두하지 않은 자, 밀입국 방조자,허위로 미국시민임을 주장한 자.

저희는 최근 이민사기관련(INA Section 212(a)(6)(c) Immigration fraud ground of inadmissibility) 고객의 케이스를 이민국으로부터 사면을 받아 이민비자를 성공적으로 받아 드렸습니다.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

File Upload

Please upload one of the following file formats: jpg, png, jpeg

삭제/변경
삭제/변경
by 그늘집
05/24/23 @09:25 am
239
0
1
새글쓰기
목록
수정
지우기

댓글 0 댓글쓰기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변경

취소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쓰기

자유게시판 게시판에 최신 등록된 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NEW 한국및일본 가을여행(213-388-4141)찬이슬07/26/2422
NEW 컴퓨터 전문직으로 Job 전환 교육James07/26/2418
NEW 7월 텃밭현황    슬퇴생활07/26/2419
NEW 시애틀 볼거리 놀거리, 7월 행사
-
07/26/24180
NEW Computer 전문직으로 Job 전환James07/26/2414
NEW 운전하기 최악의 도시 순위landing07/26/2428
NEW [올림퍼스 스파] 편안한 휴식과 즐거움이 함께!🌿
-
07/26/2429
[대니얼 윤 변호사] 무료강좌! 트러스트의 이해&메디케이드 혜택✅
-
07/25/24132
[드림투어] 튀르키예,그리스,산토리니✨ 성지순례&고대문화 탐방 12박13일!
-
07/25/242802
미국에서 가장 더러운 도시 순위landing07/25/2441
한국에서 현재 발생한 티몬 사태유란나07/24/2458
봄학기 입학이 가능한 대학 리스트landing07/24/2454
[박인권 내과] 신뢰가 가는 마음편한 주치의를 찾으시나요?👨‍⚕️
-
07/23/2443
이민법 전문 변호사 사무실 합법적 소셜 시큐리티 카드, Working permit 발급!Vincent07/23/2452
ACT 시험 대폭 개편 총정리landing07/23/2456
영주권 제출서류 허위여부 조사그늘집07/23/2452
자동차 평균 차령 12.6년, 역대 최고landing07/23/2448
7월 오이 현황 및 오이 줄기 내리기  슬퇴생활07/23/2451
다이어트와 당뇨에 좋은 초 간단 ㅇㅇ 국수 만들기좌충우돌 미국아빠07/22/2457
기숙사생활에 필요한 물품리스트landing07/22/2446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