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IPTV업체로 인한 이용자들 피해우려… “자신도 모르게 불법 컨텐츠를 시청한 것만으로도 법적 책임이 있다”
미주에서 방송사와 계약하지 않은체 영업하는 불법업체가 영업중이다. 이런 불법 업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청자 중에서 '나는 돈을 내기 때문에 나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지만, n번방 처럼 업체 뿐만 아니라 돈 내고 본 사람도 처벌 대상이다.
특히 미국은 저작권을 위배한 고객도 강하게 처벌한다. 카드사들이 정보를 가지고 있는 이상 불법 사실이 있다면 몇 년이 지나더라도 소급해서 처벌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저작권에 대한 처벌 수위가 높은 미국 연방법에 따르면, 불법적으로 유통 된 콘텐츠를 다운로드 하거나 업로드 한 소비자에게 많게는 15만달러까지 벌금형에 처해 질 수 있다. 또한 경우에 따라 신분상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당장 소송 사례가 없다고 안심할 수 만은 없다. 불법 사이트에 제공된 카드 정보의 유출 또한 걱정되는 일이다.
대부분의 한인들은 자신이 이용하는 사이트가 합법적으로 계약된 콘텐츠만을 제공하는지 여부조차 모르지만, 그렇다고 해도 문제가 되었을 때 면책이 되는 것은 아니다.
과거 TV패드 사태(한국방송 3사에 6600만달러에 달라는 거액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음)와 마찬가지로 불법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한 사실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하게 되었다면 가입자들은 지난 TV패드’ 사태때와 마찬가지로 금전적인 손실은 물론 법적인 책임에서도 자유롭지 못한 처지가 된다.
불법다운로드는 범죄행위이다.
이번기회에 다시 한번 본인이 정상적이 IPTV를 시청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합법 IPTV 업체 앤티비에 문의하세요!
253.835.1004 / 425.777.6667
댓글 0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