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 보호 프로그램 (Paycheck Protection Program Loan)에 관한 Q& A
급여 보호 프로그램 (PPP – Paycheck Protection Program Loan)에 관한 Q& A
급여 보호 프로그램 (PPP)은 미 중소기업청(SBA)이 재무부(Department of the Treasury)의 지원을 받아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PPP는 스몰 비즈니스에 최대 8주까지에 해당하는 직원 급여와 베네핏을 지원해 준다.
지원금은 모기지 이자, 임대료, 유틸리티 비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가능 대상은?
직원수 500명 이하의 스몰 비즈니스
SBA의 규모 규정에 부합하는 스몰 비즈니스
직원수 500명 이하의 501(c)(3) 비영리 단체
자영업자 (Sole Proprietor)
독립 계약자 (Independent Contractor)
정기적으로 무역과 사업 관련 일을 하는 개인
SBA 규모 규정에 부합하는 부족 기업(Tribal Business)
SBA 규모 규정에 부합하는 501(c)(19) 재향군인 단체 (Veterans Organization)
<자격 조건 취득에 필요한 특별 추가 규정>
숙박업소나 요식업계(NAICS 72)의 경우 직원수 500명 규정(풀타임, 파트타임을 비롯한 모든 고용 상태)은 개별 지점별로 적용된다. 그러나 프랜차이즈로 운영하거나 스몰 비즈니스 투자회사의 재정적 지원의 받는 경우에는
일반 단체 규정에 적용되지 않는다.
언제부터 신청할 수 있나?
스몰 비즈니스와 자영업자는 4월 3일, 독립 계약자와 자영업자는 4월 10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6월30일까지나 지원금 총액이 책정되어 있으므로 최대한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어디에서 대출 받을 수 있나?
대출금은SBA에서 보장한 은행, 신용협동조합 또는 타대출기관으로부터 제공되며 대출 신청은 SBA 혹은 대출 기관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SBA 신청 링크 www.sba.gov/document/sba-form–paycheck-protection-program-ppp-sample-application-form
얼마를 대출 받을 수 있나?
1 천만 달러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각 사업체가 받는 금액은 급여비용에 근거하며 평균 월별 급여의 최대 2.5배까지 가능하다. 월평균 급여는 이전 12개월 동안의 급여비용에 기초하여 계산된다.
대출금은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
직원들을 위한 인거비(월급, 급여, 유급 휴가/병가, 육아 휴직, 퇴직금, 퇴직연금, 보상금에 대한 주 또는 지방 세금), 그룹 헬스 케어 베네핏(보험 프리미엄), 직원 켜미션/팁, 모기지 금리, 렌트, 유틸리티 등의 비용을 지불 할 수 있다. 그러나 10만불 이상의 월급을 주는데 쓰여서는 안된다.
대출금 상환 감면(loan Forgiveness)에 대한 사항은?
급여 보호 프로그램 (PPP- Paycheck Protection Program)은 그 기본 목적이 직원들의 해고를 막기 위해 급여를 지급할 수 있도록 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즉 이 프로그램을 통해 주어진 대출이 정해진 목적에만 사용되었다면 이자만 상환하면 되는 대출 즉 보조금 프로그램이다. PPP 대출은 대출받은 첫 8주 기간동안 급여 비용(10만불 이상은 급여 비용은 인정되지 않음), 모기지 이자. 렌트 및 관리비로 사용되었다면 감면 받게되나 PPP대출금은 대출금의 실제 금액을 넘어서는 안되며 직원을 모두 유지해야 하고 전년도 급여의 75% 이상을 지불해야 한다.
언제부터 대출 및 대출 이자를 지불해야 하나?
PPP 대출 감면 후에 존재하는 원금은 6개월 이상 1년 이하 기간으로 원금, 이자 및 수수료 잔액 지불을 연기할 수 있다.
그러나 연기되는 동안에도 이자는 발생한다. 법안은 4%를 넘을 수 없도록 했으며 처음 재무부의 발표는 0.5% 였으나 은행들이 금리가 너무 낮다고 반발하자 결국 1.00% 로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 자세한 정보는 home.treasury.gov/system/files/136/PPP–Fact-Sheet.pdf 에서 확인하면 된다.
출처 : home.treasury.gov
댓글 0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