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루 양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소개, 가족, 성장, 캠페인 이야기
앤드루를 소개합니다
앤드루 양입니다. 저는 우리나라의 미래가 걱정되어 2020년도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습니다. 로봇, 소프트웨어, 인공 지능과 같은 신기술은 이미 4백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파괴했으며 향후 5년 내지 10년 안에 수백만을 더 없앨 것입니다. 미국 노동자의 3분의 1이 영구 실직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직업이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직업 정치인이 아닙니다. 경제를 이해하는 사업가입니다. 저를 포함한 미국의 최고의 직업 창출자 대다수들에게는, 전례 없는 혁신을 지금 당장 취해야 한다는 것이 뚜렷이 보입니다. 하지만 현존 기득권 세력은 필수적인 중요 조치들을 취할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대통령으로서 저의 최우선 과제는 자유 배당금제를 시행하는 것입니다. 이는 보편적 기본 소득 (UBI) 제도로서, 18세 이상 모든 미국 성인들에게 아무런 조건 없이 매달 1천 달러씩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자동화를 통해 가장 많은 혜택을 입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세금을 부과해서 이의 재정을 마련할 것입니다. 자유 배당금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다가오는 위기를 막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만 합니다. 우리에겐 함께 지켜야 할 것이 많습니다.
제가 이 문제의 크기를 이해하게 되고, 가장 높은 선견지명을 가진 정치가들조차도 이 해일을 막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았을 때, 저 스스로 행동을 취하는 방법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어린 두 아들이 있습니다. 저의 아이들이 자랄 나라는 제가 자랐던 나라와 크게 다르리라는 것을 압니다. 저의 삶을 되돌아보게 되는 그 날, 저는 저와 여러분의 아이들이 마땅히 물려받아야 하는 미래 - 기회, 자유, 평등, 풍요가 있는 미국을 만들기 위해 저의 힘이 닿는 모든 것을 다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와 함께 가시길 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위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것입니다. 스스로. 함께.
인류가 우선인 세상
앤드루
앤드류의 배경
저는 1975년 뉴욕 주 북부에서 태어났습니다. 부모님은 1960년대 대만에서 이민을 오셔서 대학원에서 서로 만나셨습니다. 아버지는 IBM의 연구원이셨고 69개의 특허를 등록하셨습니다. 어머니는 지역 대학의 시스템 관리자였습니다. 형과 저는 요즘말로 범생이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부모님이 여기 오신 이유인 아메리칸 드림을 믿고 자랐습니다.
브라운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정치학을 전공한 후 컬럼비아대학교의 법대에 들어갔습니다. 법인 변호사로 잠시 일을 한 후 저에게는 이 일이 잘 맞지 않는 일임을 깨달았습니다. 인터넷 초창기에 작은 회사를 시작했는데 잘되지 않았습니다. 그 후 헬스케어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보다 숙련된 기업가로부터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30 대에는 전국 1위로 성장한 교육 회사를 운영했습니다. 또한 아내 에블린을 만나 결혼했습니다. 저의 교육 회사가 인수되었고, 에블린의 후원을 받아 저의 수익을 투자금으로 금융 위기에 강타당한 도시들에서 일자리를 창출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그 당시 경제성장과 사업가의 힘에 관해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업가들이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줄 목적의 벤처 포 아메리카(VFA)를 설립했고 볼티모어, 디트로이트, 피츠버그, 클리블랜드 등지에서 활동을 벌였습니다.
첫해에 VFA는 40명의 펠로우를 훈련시켰습니다. 2017 년까지 500명이 넘는 VFA 펠로우 및 동문이 수십 개의 회사를 설립했으며 전국에 2,500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오바마 백악관으로부터 2012년에 변화의 챔피언 (Champion of Change)으로, 2015년에는 글로벌 기업가 (Global Entrepreneurship)의 대통령 특사로 선정되어 상도 받았습니다. VFA가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는 이유는 미국에 점점 커지고 있는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화가 일자리를 파괴하고 지역 전체가 뒤처지고 있습니다. 수년간 저는 새로운 사업 형성이 해답이라고 믿었습니다. 만약 우리가 새로운 세대의 사업가들을 훈련하고 바른 장소에서 바른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다면, 소득 불균형, 빈곤, 실직, 절망등이 점점 자라는 추세를 막을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VFA는 수천 개의 일자리를 만들었으며 전국에서 놀라운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임박한 자동화로 인한 직업 소멸을 이런 식의 직업 창출이 앞서 갈 수는 없다는 것이 그 과정에서 분명해졌습니다. 그 시절은 분명 끝났습니다.
우리는 우리나라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더 크게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것이 제가 2020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는 이유입니다.
우리의 캠페인
우리는 인류 역사상 가장 큰 기술적, 경제적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러한 문제를 직면하여 해결해야 할 때입니다.
2018년에 저희가 뉴욕 타임스지를 통해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수백만 명의 미국인이 우리의 메시지를 듣고 수천 명의 사람이 우리의 '인류우선'의 비전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류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우리나라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해결책들을 찾는 '아이디어의 캠페인' 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우리의 싸움에 동참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함께 새로운 유형의 경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을 최우선으로 두는 경제입니다.
앤드루 양이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곡을 연주하는 동영상
www.facebook.com/lingluo88/videos/2544136342292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