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중한 시간, 시간관리 잘하는 방법

내 소중한 시간, 시간관리 잘하는 방법

인간이 죽기 직전 가장 후회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대답으로 '시간관리를 제대로 못 한 것'이라고 하며 후회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간 관리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1.  다른 사람이 원하는 프로세스에 얽매이지 마라 
    회사에는 회사의 시간이, 상사에게는 상사의 시간이, 나에게는 내 시간이 있죠! 그리고 내가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누구를 위해서가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을 위해서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건데요! 아무 의미 없는 회의나 시간 낭비에 불과한 보고를 하는 것에 너무 구애받거나 다른 사람이 원하는 프로세스에 얽매일 필요는 없다는 말이에요! 물론 사회생활, 회사생활이라는 것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하루의 8시간을 보내는 회사에서는 나만의 효율적인 방법 하나 정도는 마련해야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요.
  2.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맡겨버리거나 내버려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러 사람들과 팀을 구성해 일을 하는 경우, 정말 사람은 공동체 생활을 한다는 말이 이렇게 딱 맞아 떨어질 수가 없는데요. 이럴 때는 생각을 전환해서 각자가 알아서 해달라고 하면, 시간도 단축될 뿐만 아니라 상상도 못 했던 질 높은 성과가 나올 수도 있다는 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혼자 고민하며 있는 시간에 차라리 나보다 일을 효율적이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맡기는 것 또한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3. 메모나 수첩을 과신하지 마라 
    메모하는 습관과 수첩에 기록하는 습관은 정말 중요하지만, 메모하는 것에 집착을 하다 보면 정작 중요한 문제를 부실하게 해결해내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해요. 메모를 하는 시간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생각해서 메모를 하며 우선순위를 정하라는 말과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봐요.

'상대방'을 위한 시간관리 잘하는 방법 

  1. 말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굳이 말하지 마라 예를 들어 보고를 하거나, 간단히 말해 달라는 상사에게는 굳이 구구절절 설명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에요. 사람이 몰라서 잘못을 저지르는 경우는 거의 없죠. 알기는 하지만 마음처럼 쉽게 해결이 안 될 때 돌아오는 실패에 대해서는 더 우울해지기 마련인데요. 그걸 굳이 일일이 "넌 이래서 실패를 했어"라며 하지 않아도 될 말을 굳이 할 이유는 없다는 말이에요.
  2. 완벽주의보다는 70%라도 좋으니 일을 진행하라. 일을 미루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너무 완벽을 추구하려다 보니 일의 진행 속도가 더디게 되게 마련이죠. 너무 잘하려고 시간을 허비하는 대신 일을 진행시키며 그 상황에 맞게 적절한 대안을 생각해 보는 것이 훨씬 나에게 있어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에요. 앞으로 나아가며 하는 일과, 모든 플랜을 완벽히 구사를 한 뒤 행동으로 하는 것과는 너무나도 다르지만, 모든 플랜을 완벽히 구사를 했지만 거기에서 오는 예외 상황에 대해서는 사람이 상실감에 빠지기 마련입니다.

출처 : 한국전기안전공사(blog.naver.com/kescomiri)

File Upload

Please upload one of the following file formats: jpg, png, jpeg

by seattlekcr
04/08/19 @05:06 pm
625
0
0
새글쓰기
목록
수정
지우기

댓글 0 댓글쓰기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변경

취소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