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 제 5회 와바 코리아 엑스포 & 페스트벌 열린다
워싱턴주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은지연)가 주최하는 ‘2024 와바 코리아 엑스포 & 페스티벌’이 오는 8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시애틀 매그누슨 파크 행거 30 (6310 Northeast 74th Street Seattle, WA 98115)에서 개최된다.
와바 코리아 행사는 워싱턴주 최대 한국문화 축제로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고, 미국에서 접해 보기 어려웠던 한국 음식, 제품 그리고 공연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올해 와바 코리아 행사는 예년보다 다양한 한식이 준비되며, 지역 및 글로벌 기업, 정부와 비영리 단체의 리소스와 사업 기회, 음식, 문화, 뷰티 제품, 기술, 상품, 공연 등을 선보이며 약 80개 이상의 부스가 들어선다.
특히 한국 예술단체 백의(百意)가 시애틀을 찾아 4차례 공연을 펼치는데 23일 와바 코리아 행사날에는 오후 6시30분에 K-POP, 비보이, 국악 등을 선보인다.
이번에 공연을 펼치는 백의(百意)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뜻을 이루고, 모든 행위가 예술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전통예술과 비보이 힙합 댄스 장르를 선보이는 단체로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참여 기업중에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참가하고 린우드에 기반을 둔 이커머스 시애틀폴락(Seattlepollock.com)이 참여해서 한국 프리미엄 덕화명란, 농업기업 담우의 비벼밥등 한국의 고품질 제품을 23일 행사 당일 한정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워싱턴주 한인상공회의소 은지연 회장은 “이번 와바 코리아 행사에는 한인 및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1천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 지역 및 글로벌 비즈니스, 정부 및 비영리 단체의 자원 및 비즈니스 기회, 음식, 문화, 미용제품, 기술, 상품, 공연 등을 선보이며 어느해보다 알찬 내용으로 행사가 꾸며진다”라고 밝혔다.
[2024 WABA KOREA EXPO & FESTIVAL]
일시: 8월 23일 금요일 (10am – 8pm )
장소: Magnuson Park Hangar 30 (6310 Northeast 74th Street Seattle, WA 98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