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생활상담소, “실업수당 신청을 도와 드립니다”

한인생활상담소(소장 김주미)는 워싱턴주 내 한인들을 대상으로 실업수당(Unemployment Benefits) 신청을 무료로 돕고 있다.

상담소는 실업수당 신청 자격 조건에 대한 문의부터 신청 절차 전반에 이르는 세부적인 안내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청 과정이나 주간 보고(Weekly Claim)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지원을 하고 있다.

상담소 관계자는 “정보 부족이나 언어 장벽으로 인해 신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항소(Appeal) 절차를 밟는 경우가 자주 있다”며 “이런 경우 필요한 내용의 답변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한인들을 돕고자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실직 후 경황이 없어 신청을 미루거나, 곧바로 새 일자리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실업수당 신청을 하지 않는 사례가 많다며 “자격 요건이 된다면 가능한 한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상담소는 “실업수당은 구직 중인 근로자의 권리이며, 즉시 신청할수록 진행 기간이 단축된다”며 “다른 일자리를 찾는 동안에도 실업수당을 신청하는 것이 권리 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실업수당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나 도움이 필요한 한인은 한인생활상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전화: 425-776-2400
이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