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카운티 여름 하이킹 셔틀 ‘트레일헤드 다이렉트’ 본격적인 운행 시작

킹 카운티의 대표적인 여름철 대중교통 하이킹 셔틀 서비스인 ‘트레일헤드 다이렉트(Trailhead Direct)’가 2025년 시즌 운행을 5월 24일(토)부터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9월 1일(월)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된다.

이 서비스는 킹 카운티 메트로, 킹 카운티 공원, 시애틀 교통국이 공동으로 운영하며, 아마존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셔틀은 마운트 사이(Mount Si)와 이사콰 알프스(Issaquah Alps) 등 시애틀 인근의 대표적인 트레일로 연결된다.

올해부터는 사운드 트랜짓 링크 라이트 레일 2호선이 정차하는 사우스 벨뷰 역이 양 노선의 공통 경유지로 포함되어, 대중교통을 활용한 접근성이 한층 향상되었다. 이로 인해 퍼스트 힐, 다운타운 시애틀, 마운트 베이커 등 다양한 도시 구역에서 자연으로의 연결이 더욱 쉬워졌다.

트레일헤드 다이렉트는 성인 기준 편도 $2.75의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며, 오카 (ORCA) 카드, 트랜짓 고(Transit Go) 앱, 구글 페이 연동 오카, 또는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다. 만 18세 이하 청소년은 무료 ORCA 카드를 받을 수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셔틀 배차 간격이 30분으로 단축되어 더욱 편리해졌고, 이사콰 알프스 노선의 첫차는 지난해보다 한 시간 늦게 출발해 보다 여유로운 이용이 가능해졌다. 주요 공휴일인 독립기념일(7월 4일), 노동절(9월 1일)에도 정상 운행된다.

트레일헤드 다이렉트의 노선, 시간표, 실시간 업데이트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trailheaddirect.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