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생활상담소 예비부모교실 참여자 모집

한인생활상담소(소장: 김주미)에서 예비부모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민 사회를 살아가며 임신, 출산, 육아는 새로운 가정을 꾸린 예비 부모들에게 매우 긴장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데, 본 프로그램은 킹카운티 지원을 받아 결혼하여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 임신과 출산을 앞두고 있는 부부를 대상으로 4주간 무료로 진행된다.
수업은 참여자의 필요에 따라 한국어와 영어로 운영되며, 5월 31일부터 6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2시 30분까지 4주간 한인생활상담소 터퀼라 오피스에서 대면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한국인 또는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이민 1세, 1.5세 그리고 2세이며 출산을 앞두고 있는 임산부와 남편들 그리고 부모 됨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도 환영하며 선착순 6 가정을 모집한다.
임신 및 양육에 대한 자기관리 전략을 함께 도모하고, 예비부모의 초기 가정생활 준비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하며 특히, 자녀들의 균형있는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발달을 돕기 위한 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간호사, 정신건강 카운슬러, 아빠 교실 강사와 함께 하는 이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
프로그램의 목표:
· 전문가 주도 임신, 출산 준비, 신생아 케어 실습
· 부부간, 부모-자녀간 유대감과 스트레스 관리 상담
· 육아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서포트 그룹 형성( 각 가정들과 공감 할 수 있는 공동체 형성)
· 건강한 공동육아 환경, 아동 발달적 단계와 사회-정서적 성장
온라인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 온라인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상담소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된다.
· 등록 기간: 2025년 5월 1일 – 5월 28일
· 수업 일정: 매주 토요일(5/31 – 6/21), 오전 10시 – 오후 12시 30분
· 장소: 한인생활상담소 Tukwila Office (14001 57th Ave S, Seattle, WA 98168)
· 등록링크 : www.kcsc-seattle.org/expecent-parents-group · 등록문의: [email protected], 한인생활상담소 대표전화 425.776.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