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트랜짓 1호선, 5월 한 달간 심야 운행 축소

사운드 트랜짓(Sound Transit)이 레일 정비 및 파인허스트(Pinehurst) 역 공사로 인해 5월 한 달 동안 링크 라이트레일 1호선(Link light rail 1 Line)의 심야 운행 서비스를 축소한다고 밝혔다.
운행 축소는 5월 1일(목)부터 5월 25일(토)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평일 심야 시간대 열차 간격이 평소보다 길어진다. 앵글 레이크(Angle Lake) 역 출발 북행 열차는 오후 9시 20분부터, 린우드 시티 센터(Lynnwood City Center)역 출발 남행 열차는 오후 10시부터 각각 15~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이번 공사는 비컨힐(Beacon Hill) 역과 마운트 베이커(Mount Baker) 역 사이 구간에서 시작되는 레일 연마 작업의 일환으로, 철로 표면을 매끄럽게 정비해 안전성을 높이고 소음 및 진동을 줄이며 장기적인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사 기간 중에는 두 방향의 열차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해 운행하게 되며, 역내 안내 표지판을 통해 플랫폼 변경 사항이 고지될 예정이다. 승객들은 탑승 전 열차 진행 방향을 꼭 확인해야 한다. 열차는 도착한 방향 그대로 계속 운행된다.
사운드 트랜짓은 작업 기간 중 불꽃이 튀거나 소음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는 정상적인 공사 과정의 일환이며, 승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열차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안내 표지판 설치 등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