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카운티 메트로, 요금 검열 단계적 시행과 할인 프로그램 확대

킹 카운티에서 운영되는 대중교통 기관인 킹 카운티 메트로(King County Metro)는 요금 검열을 단계적으로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요금 검열관이 승객들에게 요금 납부 증명을 요청하며,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승객에게는 구두로 경고 한다. 이후 5월 31일부터는 전면적인 요금 검사가 시작되어 미납자에게 서면 경고장이 발부되며, 세 번째 위반 시에는 벌금 또는 대체 해결책이 적용된다.
세 번째 위반 시 승객은 벌금을 납부하거나, 오카(ORCA) 카드에 충전하거나, 할인 요금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등의 대체 해결책을 선택할 수 있다. 벌금은 30일 이내에 20달러, 90일 이내에 40달러로 납부할 수 있으며, 오카(ORCA) 카드에 20달러를 충전하거나, 할인 요금 프로그램 카드에 10달러를 충전해야 한다.
또한, 할인 요금 프로그램에 등록하거나 2시간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으며, 맞춤형 해결책을 요청할 수도 있다.
메트로는 저소득층, 장애인, 노인을 위한 다양한 할인 요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오카 리프트(ORCA LIFT) 카드는 저소득층 승객에게 1달러로 메트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며, 지역 할인 요금 허가 카드(RRFP)는 노인과 장애인 승객에게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카 유스(ORCA Youth) 카드를 통해 18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로 승차할 수 있으며, 정부 프로그램에 등록된 저소득층 승객은 무료 연간 패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메트로는 향후 몇 주 동안 다국어 홍보 캠페인을 통해 승객들에게 새로운 정책을 알리고, 할인 요금 자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