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발, 워싱턴 주립대서 해커톤 개최… 한인 스타트업 전문가들과 함께 혁신 도전

시애틀 지역 한인 테크 전문가들의 모임 ‘창발(Changbal)’이 오는 4월 26일(토) 오전 9시부터 워싱턴 주립대(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창발 이노베이션 해커톤(Changbal Innovation Hack)’을 개최한다.
해커톤은 다양한 직군의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시간 내에 혁신적인 제품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개발 마라톤’ 형식의 행사다. 개발 경험이 없는 사람도 참여할 수 있어,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된다.
이번 해커톤은 1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팀을 이뤄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게 된다. 사전 행사로 4월 25일(금) 저녁에는 오리엔테이션과 브레인스토밍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창발 해커톤에서는 총 $1,000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며, 스타트업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심사위원으로는 한인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털 래빗 벤처스(Rabbit Ventures)의 제너럴 파트너 아비람 제닉(Aviram Jenik)과 K 스타트업 센터 시애틀(K-Startup Center Seattle)의 정해준 소장이 포함됐다.
현재 스폰서도 모집 중이며, 협찬 및 후원에 대한 문의는 [email protected]로 하면 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FAQ는 공식 웹사이트(hack.changba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개요]
일시: 2025년 4월 26일(토) 오전 9시 – 오후 9시
장소: UW Health Sciences Education Building 101 (1607 NE Pacific St, Seattle, WA 98195)
대상: 18세 이상 학생, 직장인, 구직자 등 (개발 경험 무관)
이번 행사는 시애틀 지역 한인 테크 커뮤니티가 중심이 되어 주최하는 만큼, 네트워킹과 협업을 통해 한인 기술 인재들의 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