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통합한국학교, 김장 행사 통해 아이들에게 한국 전통문화 교육
시애틀통합한국학교(교장 임수진)는 지난 11월 9일, 겨울을 맞아 김장 행사를 열어 학생들에게 한국의 전통 음식 문화를 직접 배우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특히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행사는 한국학교의 교사, 학생들, 그리고 40여 명의 학부모 자원봉사자가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아 유치부부터 성인반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생들은 절인 배추에 김칫소를 넣고 통에 담아 김치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체험했고, 각자 만든 김치를 가져가면서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었다.
김장을 담그기 전, 각 교실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에 맞춰 이론수업도 진행되었다. 배추, 파, 무, 마늘, 고춧가루, 젓갈 등의 김장재료의 특징을 배우고, 발효식품으로써 김치의 효용성에 관해서도 학습했다.
이를 통해 한인 2세와 3세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조상들의 겨울 대비 지혜가 담긴 전통문화인 김장과 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욱 교육원장, 제니퍼손 이사장, 변종혜 이사, 윤부원 이사가 참석하여 교사와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이용욱 교육원장은 “김장행사에 처음 참석하게 되어 뿌듯하며, 이런 행사를 통해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니퍼 손 이사장은 “1학기 가장 큰 행사인 김장 행사에 많은 학부모 봉사자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며, 새롭게 구성하는 학부모회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지난 11월 2일에는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이 열려 학부모들이 직접 수업에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배우며 아이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시애틀통합한국학교는 학부모회를 새롭게 구성 중이며, 2학기 등록은 2025년 1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학부모회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과 아이들을 사랑으로 가르쳐 주실 교사를 모집 중이며 , 관련 문의는 이메일 ([email protected])이나 전화(206-795-9010)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