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코푸즈, 북부 시애틀 옛 샘스클럽 부지에 새 매장 오픈 예정

할인 식료품점 체인 윈코푸즈(WinCo Foods)는 퓨젯사운드 지역에 12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시애틀에는 아직 매장이 없다. 그러나 수년간 공실로 남아 있던 북부 시애틀의 옛 샘스클럽(Sam’s Club) 자리에 윈코푸즈 새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지난 9월, 엔지니어링 회사 JSA Civil이 시애틀시를 대신해 윈코푸즈 명의로 해당 건물을 재개발하는 제안서를 제출했다. 이 건물은 오로라 아베뉴 노스와 노스 137가 스트리트 인근에 위치해 있다.

건물 및 토지 사용 사전 신청서에 따르면, 윈코는 기존 건물의 남쪽과 동쪽 벽을 철거하고 재건축하며, 주차장도 새롭게 구성할 계획이다. 현재 건물의 면적은 약 144,776평방피트, 토지 면적은 약 11.67에이커로, 이전에 제출된 사이트 계획서에 명시되어 있다.

이 건물에 있던 샘스클럽은 2018년 월마트가 전국적으로 63개 매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하면서 문을 닫았다. 당시 어번과 렌톤에 있던 매장도 함께 폐쇄되었다. 한편, 코스트코는 2021년 이 부지에 창고형 매장을 열겠다는 계획을 제출했으나 실현되지 않았다.

윈코푸즈는 미 서부와 중서부에서 운영되는 직원 소유의 할인 식료품점 체인으로, 1967년 월터 마이어에 의해 설립되었다. 초기에는 “월터 마이어 홀세일”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었으나, 1990년대에 “윈코(WinCo)”로 이름을 변경했다. 회사 이름은 Washington, Idaho, Nevada, California, Oregon이라는 주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다.

Copyright@WOW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