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내년부터 재택근무 폐지, 주 5일 출근
세계적인 기업 아마존이 내년부터 재택근무제를 폐지한다고 밝혔다. 재택근무가 폐지되면 주 5일 출근해야한다. 현재는 주 3일 출근이 요구되고 있다.
아마존 CEO 앤디 재시는 9월 16일 전 직원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회사의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밝히며 2025년 1월 2일부터 주 5일 오프라인 출근을 공지했다.
“우리의 일부 팀원들은 개인적인 생활을 고려하여 주 5일 오프라인 출근이 지속적으로 필요할 경우 일부 조정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원활한 전환을 돕기 위해, 이 새로운 기대 사항을 2025년 1월 2일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글로벌 부동산 및 시설팀(GREF)은 위에서 언급한 데스크 배치 계획을 수립 중이며, 세부 사항이 확정되면 이를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코로나19 이전과 동일하게 아픈 자녀, 가정 비상 상황 등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 대한 예외를 허용하며 이런 문화는 계속 유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아마존은 각 조직의 관리자 수를 줄임으로써 기업 구조를 평준화하고 단순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시 CEO는 각 S팀 조직에 내년 1분기 말까지 관리자 대비 비관리자 비율을 최소 15%까지 늘려야 한다고 지시했다.
재시는 성명서를 마치면서 “이러한 변화가 우리의 목표를 더 잘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우리 문화와 팀의 효율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