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윤 로펌, ‘트러스트의 이해 & 메디케이트 혜택’에 관한 무료강좌 개최

더 윤 로펌(The Yoon Law Farm)의 대니얼 윤 대표 변호사는 지난 8월 3일 린우드에 위치한 더 윤 로펌 사무실에서 ‘트러스트의 이해와 메디케이드 혜택’에 관한 무료 강좌를 개최했다.

윤 변호사는 “트러스트와 메디케이드 혜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윤 변호사는 강좌의 시작에서 프로베이트(Probate)와 프로베이션(Probation)의 차이를 설명하며, 프로베이트는 법원을 통해 상속 재산을 정리하는 절차임을 강조했다. 그는 유언장이 없는 경우와 있는 경우 각각의 재산 처리 방법과 프로베이트 과정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유언장이 있어도 프로베이트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프로베이트의 단점으로 비용, 시간, 개인 정보 공개를 언급하며, 생명보험, IRA 계좌, 공동명의 등 프로베이트를 피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했다.

또한 트러스트(Trust)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리빙 트러스트(Living Trust)를 주요한 트러스트로 소개하며, 이를 통해 프로베이트를 피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임을 설명했다. 윤 변호사는 트러스트에 대한 사례를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고, 질문에도 답변했다.

또한, 메디케이드와 메디케어의 차이점을 설명하며, 메디케어는 65세 이상, 또는 장애가 있는 분들을 위한 소득과 무관한 연방 건강 보험 프로그램으로, 각 주마다 자격 요건이 다를 수 있음을 언급했다.

윤 변호사는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재산 유무에 상관없이 사후의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프로베이트와 트러스트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것”을 권장했다. 이날 강좌에 참석한 분들에게는 1시간 무료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