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기업 가치 2조 달러 돌파

아마존의 기업 가치가 2조 달러 가치에 도달했다. 아마존의 주식은 지난주 수요일 거의 4% 상승하여 주당 193달러를 넘어서며 이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지난 12개월간 아마존 주식은 52% 상승했으며, 이는 회사가 인공지능에 대한 큰 투자로 인해 성장했다고 전문가들이 설명하고 있다.

아마존은 알파벳(구글의 모기업),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엔디비아(Nvidia)와 함께 미국의 다섯 번째 2조 달러 가치를 돌파한 기업이 되었다. 엔디비아는 그래픽 프로세서를 개발하는 회사로, 3개월 밖에 안 되는 기간 내에 시장 가치를 2조 달러에서 3조 달러로 급증시켰다. 이로써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3조 달러 가치에 도달한 기업이 되었다.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은 2020년 1조 달러를 돌파한 후 4년 이상이 걸렸으며 이번 2조 달러 기록을 달성했다. 아마존의 주식이 이렇게 급등한 주된 이유 중 하나는 회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과 AI 투자에서 온 것으로 보고 있다.

아마존은 현재 소비자 중심의 AI 챗봇을 개발 중에 있으며, 이는 OpenAI의 ChatGPT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의 보도에 따르면, 이 AI 챗봇은 코드명 “Metis”로 올해 후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Metis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기본 모델을 기반으로 동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IT 매거진 긱와이어 (GeekWire)에 따르면 제이시 아마존 CEO는 현재 Metis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아마존은 AI 전략을 고객이 새로운 AI 기본 모델을 생성하도록 하고, 기존의 기본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세 가지로 나눈다고 전했다.

Copyright@WOW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