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호프, 하와이 테레토리얼 세이빙스 뱅크 합병
한인은행 뱅크오브호프(Bank of Hope)의 지주회사인 호프뱅콥(Hope Bancorp)이 테레토리얼 세이빙스 뱅크(Territorial Savings Bank)의 주식보유 회사인 테레토리얼 뱅콥(Territorial Bancorp Inc)과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테레토리얼 세이빙스 뱅크는 1921년 하와이에서 시작한 은행으로 호놀룰루에 본사가 있으며, 현재 28개 지점을 두고 있다. 2023년 12월 31일 기준 총자산은 22억 4천만 달러, 총대출금은 13억 1천만 달러, 총예금은 16억 4천만 달러이다.
뱅크오브호프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케빈 김은 “우리는 이번 합병으로 하와이 제도까지 입지를 확장함으로써 미국 내 최고의 아시아계 미국인 은행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거래가 완료되면 테레토리얼의 주택 모기지 포트폴리오가 대출 다각화를 가속화하고, 모범적인 고객 서비스와 지역 사회를 계속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두 회사의 이사회는 합병 계약과 거래를 승인했다. 이번 거래는 규제 승인, 준주 주주 승인, 기타 관례적인 종결 조건 충족을 조건으로 오는 2024년 말까지 최종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식 거래 규모는 약 7,860만 달러에 달한다.
Copyright@WOW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