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청룡과 같은 창의성과 혁신의 새해가 되시길”
안녕하십니까?
2023년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저물고, 갑진(甲辰)년 용띠해 새 희망의 한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청룡의 해인 갑진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기회를 찾아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청룡과 같은 창의성과 혁신의 새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23년은 시애틀협의회에 매우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제21기 민주평통 시애틀협의회가 출범하고, 분단을 넘어 글로벌 중추 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며, 우리가 만들어 가야 할 새로운 한반도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분단의 아픔을 넘어 글로벌 중추국가로 우뚝 서야 합니다.
이와 관련 미국을 비롯한 우방국들의 협력과 지지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서복미 동포 사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21기 민주평통 시애틀협의회는 한반도에서 평화통일이 되는 그날까지 각계 각 분야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담대한 구상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미주류 사회에 평화 통일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 형성을 할 수 있는 서북미 동포사회가 되시길 바라며,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애틀협의회 회장 김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