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케이드 워터 얼라이언스(CWA), 물 사용 감축해 달라고 요청
워싱턴주 벨뷰 수도 사업소 캐스케이드 워터 얼라이언스 (Cascade Water Alliance 이하 CWA)가 수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애틀, 벨뷰 및 커클랜드 시에게 물 사용을 감축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시애틀과 커클랜드 시는 공공시설의 물 사용 단축을 지시하고 지역민들에게 물 사용 단축을 위한 방안을 소개하고 있으며, 벨뷰 시도 물 사용을 줄이기 위한 움직임에 동참했다.
CWA 측은 “물 부족 상태가 해결될 때까지 각 지역의 공공시설에서 물 단축 사용을 위한 방안을 실행하고, 물 절약을 위한 시의 관리 계획을 자발적으로 실행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서부 워싱턴 주는 일반적으로 6월부터 8월 사이에 평균 3인치의 강우량을 기록하지만, 올해에는 그 기간 동안 약 1인치밖에 오지 않았다. 또한 예년보다 눈이 빨리 녹으면서 강우량이 빠르게 퓨젯 사운드로 흘러가면서 지역의 호수나 저수지로 스며들지 못해 물 부족 상태가 더욱 심각해졌다고 전했다.
해당 지역에서는 주민들에게 샤워 시간을 줄이고, 누수를 확인해서 고장 난 곳은 수리하고, 화장실이나 세차에 물 사용을 줄여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세차는 물을 재사용하는 세차장을 이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벨뷰 시의 유틸리티 담당 이사 루시 리우는 “벨뷰 시는 공공시설에서 물 사용을 줄이고 도시 운영의 여러 단계에서 물을 절약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wow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