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면허국, “2025년 REAL ID 실행 준비하세요”

워싱턴 주 면허국(DOL)에 따르면 2025년 5월 7일부터 미전역에서 REAL ID 법이 효력을 갖게 된다.

DOL 측은 “이날부터 국내 항공편이나 국경, 특정 연방 시설 접근 시에는 표준 워싱턴주 운전면허증과 ID를 이용할 수 없게 된다”라고 밝혔다.

DOL 책임자 마로코스 글래스퍼는 “REAL ID는 연방법을 의미하는 것으로 실제 ID가 아니며 REAL ID로 인정되는 다양한 서류가 있으며 이를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EDL(Enhanced Driver License)이나 EID(Enhanced ID)는 연방 REAL ID 표준을 준수하는 강화된 신분증으로 미국 재입국 시 여권을 대신할 수 있다. EDL나 EID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시민권, 신원, 사회보장번호, 워싱턴주 거주지 증명을 포함한 특정 서류가 필요하다.

REAL ID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REALIDWA.com/ko/resources에서 영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한국어, 중국어, 타갈로그어, 소말리아어, 러시아어, 우크라이나어로 이용할 수 있다.

REAL ID란?
2005년 미 의회는 테러와 신원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REAL ID법안을 통과시켰다. 새 법안은 국내 항공 여행과 특정 연방 기관 출입을 허가하는 새로운 신분증 요구사항들을 제정했다. 이것을 따르기 위해서 각 주는 합법적 신분, 미국 체류 증명, 위조 방지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신분증을 만들어야 한다. 모든 주는 2025년 5월 7일에 발효되기 전에 이 법을 준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