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트롬 백화점, 캐나다 내 모든 사업 중단
노스트롬 백화점이 캐나다에 있는 모든 매장의 사업을 중단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노스트롬 백화점 매장 6군데와 7곳 군데의 노스트롬 랙을 폐쇄한다.
노스트롬 백화점 CEO인 에릭 노스트롬은 “사업의 모든 측면을 정기적으로 검토하여 성공을 위한 준비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으며, 캐나다에서 장기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유지할 계획을 세웠으나, 사업의 수익성에 대한 현실적인 결과를 보지 못했다.”라고 사업 중단 이유를 설명했다.
“2023년 들어 재고 규모를 적절하게 조정하기 위해 결정적인 조치를 취했으며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 캐나다 사업을 중단하기로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라며 “운영을 단순화하고 핵심 미국 사업에서 장기적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추진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백화점의 캐나다 홈페이지는 3월 2일부터 운영을 중단했으며 매장은 올해 6월 말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소매판매와 신용카드 매출을 포함한 매출 감소는 전체 매출의 4~6% 수준으로 운영비 감소로 상쇄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스트롬 백화점은 4분기 순이익이 1억1,900만 달러로 투자자들의 예상을 밑돌았다고 발표했다. 4분기 디지털 매출은 2021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으며, 디지털 매출은 분기 전체 매출의 40%, 회계연도 매출의 38%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