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여성 · 청년이 함께하는 토크 한마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애틀협의회는 12월 17일 토요일 오후 5시 페더럴웨이 해송식당에서 “시애틀 여성 · 청년이 함께하는 토크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윤석열 정부의 평화 통일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만찬 및 송년모임을 개최했다.

김종월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 ▲ 내빈소개 ▲ 개회사 (김성훈 시애틀협의회장) ▲ 축사 (안현상 주시애틀부총영사) ▲ 대통령 해외지역회의 격려 말씀 (영상) (장성진 디자인 실장) ▲ 제 20기 해외지역회의 참관보고 (윤수정 위원장/신도형 부회장)를 진행했다.

이후 여성과 청년이 함께하는 토크 한마당 시간에는 강쥴리 여성위원장이 “북핵 문제 해결과 한반도 번영을 위한 담대한 구상”이라는 주제 아래 김팰지 청년위원장이 “청년이 바라보는 한반도 통일정책” 그리고 케이전 자문위원의 “여성이 바라보는 한반도 통일정책”에 대해 발표했다.

케이전 자문위원은 한반도 통일정책을 대략 3가지 정리했는데 첫째는 잘못된 대북정책을 바로잡고 한미 동맹 관계를 다시 굳건한 반석위에 올리는 것이며 두번째는 북한정권에 대한 지속적인 비핵화 요구하는 것 세번째는 통일을 전제로 실현 가능한 여성을 위한 로드맵을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탈북 여성들의 인권보호, 여성과 아동을 위한 인도주의적 차원의 접근 그리고 북한 여성노동자의 인권등에 대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 가능한 방안을 모색해서 진행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후 토크 한마당과 통일의 노래 및 기념촬영 그리고 만찬순으로 제20기 민주평화 통일자문회의 송년 모임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