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 예방 라이프라인, 전국 네트워크 988로 통합 서비스 실시
National Suicide Prevention Lifeline, NSPL
전국 자살 예방 라이프라인(National Suicide Prevention Lifeline, NSPL)이 전국적인 네트워크 988로 새롭게 통합해서 서비스를 실시한다.
988로 통합되기 이전의 라이프라인은 정서적 고통이나 자살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지원했으며 미 전역에 약 200여 개의 위기 센터 네트워크였다. 또한 일부 라이프라인은 2005년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훈련된 상담사와 대화한 후 자살 충동 감소, 우울감 축소 등 정서적인 지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그럼에도 코로나 팬더믹 이후 정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라이프라인을 전국적인 지원 네트워크 988로 통합 및 재편성해서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람들이 988로 전화, 문자 또는 채팅하면 훈련된 카운셀러와 연결되며, 정서적인 지원 및 도움을 받게 된다. 또한 필요한 경우에는 카운셀러가 다른 리소스로 연결도 해준다.
현재 988 서비스는 영어와 스페인어로 실시간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이외의 언어는 언어 라인 솔루션(Language Line Solutions)을 통해 250개 이상의 언어에 대해 서비스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