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뱅크카드서비스 제 19기 장학금 수여식 열려
“뱅크카드서비스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지속됩니다”
토탈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한인 비즈니스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뱅크카드서비스(대표 패트릭 홍)가 2022년 제19기 장학생 20명을 선발하고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아직은 코로나19 여파가 있는 관계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줌(Zoom)을 통해 온라인 장학금 수여식(Virtual Ceremony)이 진행되었다.
지난 4월부터 장학생 모집을 시작하여 미 전역에서 진행된 신청서 접수를 5월 말에 마감하고 ‘뱅크카드서비스 장학생 커미티”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장학생 20명에게 각 $1,000씩 총 $20,000의 장학금과 증서가 전달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팬데믹으로 인해 예년보다 많은 학생들이 지원했으며, 그만큼 다수의 우수한 학생들의 지원으로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고 한다. 장학생 선발 심사 커미티에 따르면 무엇보다 중요하게 심사한 점은 학생 개개인의 열정과 미래, 포부를 가늠할 수 있었던 에세이를 중점적으로 살폈다고 한다.
장학금 시상식에서 미셸 신(Michelle Shin) 신임 사장(Chief Operating Officer)은 격려사를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나누며, 덧붙여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우리가 예측할 수 없었고 도전과 어려움이 따른 시간이었다”면서,
‘KISS’(Keep It Simple, Stupid) 법칙을 예시로 메세지를 전달하며, 앞으로 어떤 상황 속에서든지 지금까지 잘 해 온 것처럼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길 바라며, 대학에 진학해서도 가족 친구 및 커뮤니티로부터 받은 많은 사랑과 지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학업에 부단히 정진을 해서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또한, 아쉽게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위로와 격려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올해로 19년 이상 이어오는 뱅크카드서비스 장학생 선발 및 각종 사회단체 후원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커뮤니티 발전 및 사회 공헌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꾸준히 활발하게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