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한인 상공회의소, 언론사 초청 기자간담회 개최
워싱턴주 한인 상공회의소가 지난 6월 3일 오후 6시 렌튼에 위치한 상공회의소 사무실에서 언론사 초청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2022년 하반기 상공회의소 사업 계획 및 7월 16일 개최하는 제2회 WABA Korea K-Brand EXPO & Festival(이하 WABA)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하반기 한인 상공회의소의 사업 계획으로는 7월 16일 시애틀항 62번 부두에서 개최되는 제 2회 WABA 엑스포 & 페스티벌, 9월 16일 장학금 마련 골프대회, 11월 울산서 열리는 제20차 한상 대회 참가, 연말 송년회 및 상공인의 밤 행사 등이다.
박용국 회장은 “작년 WABA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자, 시애틀 시에서 바로 연례행사로 제안을 해왔으며, 올해는 더 큰 규모와 알찬 내용으로 행사를 준비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타주 한인 상공 회의소들도 WABA 행사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K 브랜드와 한국 문화를 주류 사회에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마련하자는 뜻을 모았다.”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개최하는 WABA 행사에는 한국에서 참여할 분들도 모집하고 있으며 워싱턴주 WABA 행사 참여및 H-mart에서 판매전을 실시하는 옵션 1과 시애틀 WABA 행사 참여 후 타 지역 H-mart 에서도 판매전을 실시하는 옵션 2를 마련해서 참여할 분들을 모집 중”이라고 전했다.
“한상대회는 지난 20년동안은 한국에서만 열렸으나, 올해 울산에서의 개최를 마지막으로 한국과 해외에서 번갈아 개최하기로 변경되어, 올해 제20차 대회는 울산에서, 내년 제21차 대회는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에서 열린다.”라고 전했다.
왕인희 부회장은 “제1회 WABA 행사에는 잠시 들른 사람들까지 포함해서 약 3만 명 정도가 방문 했다”라며 “올해는 크루즈 선박이 정박하면서 약 15,000-18,000 명 정도가 더 행사에 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올해 행사는 작년 보다 더 풍성하게 샛별 문화원의 한국 전통 무용 공연, 조기승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 한국 전통 게임인 딱지 놀이 등이 준비되며, 한국 음식들도 다양하게 선보이게 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9월 16일에 개최되는 장학금 마련 골프대회도 준비중으로, 일인당 3천 달러씩의 장학금을 마련한다.”라며 “연례로 개최하는 송년회와 상공인의 밤 행사도 계획중”이라고 언급했다.
케이 전 회장은 제2회 WABA 행사 준비에 대해 언급하며 “WABA 행사에서 K 브랜드를 다양하게 소개하고자 노력중으로, 한국에서도 행사 참여에 대해 긍정적인 검토를 하고 있는 단체와 업체들이 많다.”라며 “영주 풍기 인삼은 영주 시청이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현재 세부 사항을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박 회장은 마지막 당부 말에서 “7월 16일에 개최되는 제2회 WABA 행사에 한인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며 “올해 행사에 부스 참여를 원하시는 업체나 개인은 워싱턴주 한인 상공 회의소측으로 연락을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