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f 땅콩버터, 살모넬라균 감염으로 리콜 단행
미국에 대표적인 땅콩버터 브랜드 Jif 땅콩버터가 잠재적인 살모넬라 감염으로 인해 리콜을 단행한다.
J.M. 스머커 (J.M Smucker)가 제품 코드 번호 1274425 – 2140425까지의 다양한 크기의 제품 수십 개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단행했가. 리콜된 땅콩버터 품종에는 크림, 바삭바삭, 천연 꿀, 저지방 크림 등이 포함된다.
이번에 리콜을 단행하는 제품의 전체 목록은 Jif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FDA)에 따르면 리콜된 땅콩버터는 전국 소매점과 기타 매장에서 유통됐다. 이번 리콜은 FDA가 켄터키주 렉싱턴에 있는 J.M. 스머커 시설의 일부 Jif 땅콩버터 제품과 관련이 있으며 살모넬라균 발병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서 12개 주에서 총 14명이 질병을 보고했으며 이 중 2명이 입원했다.
FDA는 “역학적 증거에 따르면 렉싱턴에 위치한 J.M. 스머커 회사 시설에서 생산된 Jif 브랜드 땅콩버터가 살모넬라 감염의 원인일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최근 CDC에서도 역학 조사 중이다.
FDA에 따르면 살모넬라균은 어린이, 허약한 사람 또는 노인,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때로는 치명적인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다. 살모넬라균에 감염되면 발열, 설사, 메스꺼움, 구토 및 복통 등의 증상을 보인다.
CDC는 미국에서 매년 약 135만 명 정도가 살모넬라 균에 감염되며, 26,500명 정도가 입원하고 약 420명이 사망하는 것으로 추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