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미 IT 모임 창발, ‘2022 창발 커리어 멘토링’ 행사 개최
서북미 지역 IT 분야 전문가들의 모임 ‘창발’이 ‘2022 창발 커리어 멘토링’ 행사를 5월21일 토요일 벨뷰 칼리지(N201 Building)에서 개최한다.
창의와 발명을 장려하고 큰 가치를 창조한다는 의미의 ‘창발’은 지난 2014년에 창립되어 시애트르 지역 IT 모임에서 현재는 서북미 지역 IT 전문가 모임으로 영역을 넓혀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창발의 웹사이트에는 이번 멘토링 행사에 대해 “긴 펜데믹의 끝에서 작은 네트워킹 모임을 멘토링 이벤트와 함께 시작하려고 합니다. 펜데믹을 지나오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력 개발 경험과 새로운 직장으로 옮긴 경험에 대한 공유하면서 앤데믹에서 우리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기회를 가져 보려 합니다. 다양한 경품들도 많이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멘토링 행사는 5월 21일 오후 2시 서은지 시애틀 총영사의 인사로 시작하며, 메인 강연의 연설자는 세계적인 스포츠 용품 기업 나이키의 디렉터 태미 강 (Tammy Kang)씨가 나와서 미국 대기업 HR/Recruiter로 부터 경력 개발 및 이직에 대한 팁을 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후 3시부터 4시 10분까지는 커리어 개발 패널 토크가 진행되며 나머지 자유로운 대화 시간이 마련된다.
신청 및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창발 웹사이트 https://www.changbal.org/ 에서 살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