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COVID-19 사망자수, 600만명에 이르러
3월 7일, 존슨 홉킨스 대학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COVID-19로 인한 공식 전 세계 사망자 수가 600만 명을 넘어섰는데, 이는 3년째에 접어든 대유행이 아직은 끝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코로나 팬더믹 시작 이후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지 않았던 외딴 태평양 섬들도 전염성이 높은 오미크론 변종에 의해 확진자 및 사망자가 보고됐다. 또한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홍콩은 중국 본토의 ‘COVID 제로’ 전략을 고수하면서 이번 달에만 750만 명의 전체 인구를 테스트하고 있다.
폴란드, 헝가리, 루마니아 및 기타 동유럽 국가의 사망률은 여전히 높으며 이 지역에서는 150만 명 이상의 난민이 예방 접종 범위가 열악하고 전쟁으로 폐허가 된 우크라이나에서 온 난민들로 인해서 최근 크게 확산되고 있다.
미국도 자체적으로 보고된 사망자 수가 거의 10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니다.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의과대학 방문교수이자 아시아 태평양 면역 연합(APAC) 공동 의장인 티키 팡은 “전 세계적으로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의 사망률이 여전히 가장 높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의 질병으로 지금 홍콩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라. 보건 시스템이 압도당하고 있다.”라고 재차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