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인 확진 사례 급증에 따라, 시애틀시 연휴 기간 COVID-19 확산에 대비
▶연휴 동안 사람들이 실내에서 모임을 가짐에 따라 주민들은 선별 검사 수요 증가에 대해 미리 계획해야
▶접종 자격이 있는 주민들은 COVID-19 부스터샷 예약해야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제니 던칸 시애틀 시장은 시애틀 주민들에게 18세 이상인 경우에는 부스터샷을 접종 받거나 확진자에게 노출된 경우에는 선별 검사를 받으라고 적극 권고하고 나섰다.
제니 던칸 시장은 “대유행이 아직 끝난 것은 아닙니다. 연말연시 많은 사람들이 가족, 친구 및 여러 모임을 가질 예정으로 우리 지역 사회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을 제한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 및 선별 검사 그리고 부스터샷과 5세에서 11세 사이의 아동을 위한 백신 접종을 위해 시애틀 전 지역의 백신 접종소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합니다.”라고 말했다.
선별 검사소는 UW 메디슨 외에도 오로라, 소도, 레이니어 비치 및 웨스트 시애틀의 고정 검사소와 시 전역에 배치된 일곱개의 키오스크가 포함된다. 시애틀 지역의 선별 검사소는 작년에 출범한 이후 120만 건 이상의 검사가 시행되었다.
연휴 기간 동안 사람들이 이동하고 실내에서 모임을 가지면서 검사소 이용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민들은 코로나19 선별 검사 및 결과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 보건 전문가는 “코로나19는 일반 감기 또는 계절성 독감과 증상이 유사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 발열 또는 오한, 기침, 숨가쁨, 호흡 곤란, 피로, 근육통 또는 몸살, 두통, 미각 또는 후각 상실, 인후통, 코 막힘 또는 콧물, 메스꺼움 또는 구토, 설사를 하거나 확진자와 15분 이상 밀접하게 접촉한 경우에는 선별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부스터샷 접종 자격은 최소 2개월 전에 얀센 백신을 접종한 18세 이상의 모든 사람, 최소 6개월 전에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18세 이상의 모든 사람 그리고 최소 28일 전에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18세 이상의 면역력 저하를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사우스 레이크 유니언, 레이니어 비치, 웨스트 시애틀에 있는 세 곳의 시 제휴 고정 접종소에서는 1차 또는 2차, 부스터샷 및 5-11세 아동을 위한 소아용 백신 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시 백신 접종 웹사이트 www.seattle.gov/vaccine를 방문하면 된다. 해당 사이트는 일곱 가지 언어들로 백신 접종 정보를 제공하며, 전화를 통한 언어 지원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