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면허국, “온라인에서 운전면허증 및 신분증 갱신하세요”

출처 : dol.wa.gov

워싱턴주 면허국 (DOL)에 따르면 “운전면허증, 신분증 및 각종 면허증을 온라인에서 손쉽게 갱신 할 수 있다.”고 밝히며 “DOL 사무실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지만 온라인에서 갱신은 바로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워싱턴주 면허국(DOL) 테레사 베른센(Teresa Berntsen) 이사는 “그 어느 때보다 온라인으로 여러분의 DOL 업무를 보는 일은 쉽다.”고 밝히며 “팬데믹이 시작된 후 고객들의 이동을 생략하고 , 시간을 절약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추가했다. 갱신은 우리가 제공하는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 중 하나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온라인으로 갱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면허증이 30일 이상 만료된 경우, 신용카드나 은행 정보가 없는 경우, 새로운 사진을 찍고 싶거나, 보안강화 운전면허증(EDL) 또는 보안강화 신분증(EID)을 처음 발급받으려면 직접 방문 예약을 해야한다.

온라인으로 갱신할 자격이 되는 경우는, 현재 ID 또는 면허증이 만료되기 1년 전에 갱신할 수 있으며 임시 신분증(ID)을 출력할 수 있는 프린터가 있어야 한다. 갱신된 새로운 카드는 2주에서 4주 안에 우편으로 수령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dol.wa.gov/renewandgo에서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