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17일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 확대
워싱턴주 정부는 17일부터 주의 백신 접종 자격을 확대한다.”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3백만 명 이상의 주민들이 백신을 맞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접종 자격 확대로 1B Tier 1 에서 1B Tier 2 까지 확대 되어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1B Tier 2 에는 50세 이상의 특정 근무환경에서 일하는 고위험군 주요 근로자로 식료품점, 식품 가공, K-12 (교사 및 교직원), 보육시설, 교정시설, 교도소 또는 구치소, 대중교통, 소방관, 경찰관 등이 포함된다. 또한 임신 중이거나 고위험군에 처할 수 있는 장애가 있는 16 세 이상의 사람들도 접종 자격 대상으로 포함된다.
워싱턴주에서는 백신 접종 단계가 예정보다 5일 빠르게 1B Tier 2로 진입하게 되었다.
접종을 위해서는 워싱턴주 백신 접종 목록 https://form.findyourphasewa.org/210118771253954에 등록해야 하며 연락을 받은 후에 백신 접종소에 예약하면 된다.
지역별 백신 접종소에 관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doh.wa.gov/YouandYourFamily/Immunization/VaccineLocations에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