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루멘 필드에 대규모 백신 접종 사이트 오픈

시애틀 시는 빠르고 효과적인 백신 접종 사이트 운영을 위해 오는 3월 13일 시애틀 다운타운 루멘 필드 이벤트 센터에 대규모 백신 접종 사이트를 오픈한다.

루멘 필드 접종 사이트는 시애틀시, First & Goal Inc. 그리고 스웨디쉬 병원이 파트너 십으로 운영하게 되는 미 전역에서 가장 큰 민간 주도 백신 접종 사이트이다.

시에 따르면 “처음에는 일일 접종량이 약 5천회 정도이며 최종 2만1천회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애틀 시와 스웨디쉬 병원이 예방 접종 장소를 운영 하게되며 흑인, 원주민 및 유색 인종 (BIPOC) 지역 사회, 노인, 이민자 및 난민을 지원하는 지역 사회 기반 조직에 대해 접종 우선 순위를 부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향후 몇 주 동안 추가 백신 접종과 작지만 꾸준한 증가로 시애틀시는 수천 명의 취약한 시애틀 주민들에게 예방 접종 노력을 대폭 확대 할 준비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킹 카운티 군수 도우 콘스탄티는 “ 정상화를 위해 대규모 접종 사이트를 통해 백신 접종을 가속화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루멘 필드 이벤트 접종 사이트가 잘 운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다짐했다.

시애틀 & 킹 카운티 공중 보건 국장 패트 헤이즈는 “백신 공급이 원할해 지면서 대규모 백신 접종 센터가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