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시, 루멘 필드 센터에 대규모백신 접종 사이트 마련
제니 던칸 시애틀 시장은 지난 1일 “시혹스 홈구장 루멘 필드 센터 (구 센추리 링크핃드)에 대규모 백신접종 사이트를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는 최근 스웨디쉬 병원, UW 메디칼, 루멘 필드 소유 회사 퍼스트 앤 골(First and Goal) 그리고 주정부가 협력하여 예방접종을 확대하기 위한 세부 사항을 추진중이라고 전했다.
루멘 필드에서는 스웨디쉬병원이 백신 접종을 담당하고 3월 중순 개장을 목표로하고 있다. 또한 백신 공급이 원활하게되기 전까지는 한 주에 2일 5천 도스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다.
시애틀 시는 이와 함께 웨스트 시애틀에 있는 사우스 웨스트 애슬레틱 컴플렉스와 레이니어 비치등 2곳에서 대규모 백신 접종 사이트 운영을 시작했다.
시는 앞으로 1주일에 15만 도스, 하루에 2만1,000도스의 백신을 주민들에게 접종한다는 계획이다.
미켈레 로버츠 보건부차관보는 지난주 언론브리핑에서 “제한적인 공급이 주정부의 예방 접종 노력을 방해하고 있지만 더 많은 백신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번 주에 추가로 60,900회 백신을 공급 받는다”라고 덧붙였다.
시애틀시의 코로나 백신 접종에 관한 세부 사항은 https://www.seattle.gov/mayor/covid-19/vaccin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