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교통부] 겨울철 폭풍 대비 계획에 대한 안내

철 기후는 폭우, 강풍, 빙판, 대설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시애틀 교통국 (SDOT)은 겨울철 폭풍이 임박하면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폭풍 경로를 지속적으로 관찰합니다.

SDOT에서는 National Weather Service(미국 기상청)와 실시간 Doppler radar(도플러 레이더) 피드에 직통으로 연결해 일년 내내, 하루 24시간 기상 예보를 따릅니다.

University of Washington(워싱턴 대학교)에서 개발한 SNOWWATCH라는 예측 도구를 사용하여 지역마다 폭풍이 미칠 영향을 파악합니다. 이 정보는 현장 작업팀이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위치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시 교량에 위치한 지표면 센서와 컴퓨터 센서는 시기 적절하고 정확하게 공기 및 도로 표면 온도를 제공합니다. SDOT에서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카메라를 사용하여 주요 거리의 실제 상황을 확인합니다.
당국의 웹사이트, http://www.seattle.gov/travelers에서 카메라 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전한 이동을 위한 노력

강한 폭풍 동안 SDOT작업팀은 버스 운행과 긴급 서비스 이행을 위해 도시의 주요 거리에서 주 7일, 매일 24시간 제설 작업을 합니다. 눈이 내리기 전에 작업팀은 빙판 형성 방지를 위해 주요 거리와 교량을 결빙 방지제로 사전 처리합니다.
눈이 내리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도로 제설 작업을 하며, 눈이 지속적으로 내림에 따라 필요한 곳에 소금(염화나트륨)을 뿌립니다. Seattle에는 약 1200차선 마일(1차선마일-단일 주행 차선의 도로 1 마일)의 주요 거리가 있습니다.
폭설이 잠시 그친 후, 이 모든 도로면을 치우는 데 최대 12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Global Positioning System (GPS, 위성 위치 확인 시스템)은 제설기와 트럭의 위치를 추적합니다.
당국의 웹사이트 지도를 통해 제설 작업이 완료된 최신 거리 상황을 알려 드립니다: http://www.seattle.gov/StormResponseMap

내 집 앞 보도 눈은 내가 직접 치우기

모두에게 폭설 동안 내 집 앞이나 사업장 앞의 보도를 깨끗하게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Seattle에는 2,400여 마일의 보도가 있으며 SDOT 작업팀이 동시에 모든 곳에 출동할 수는 없습니다.
시민들께서 각자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시면 당국에서는 개인 소유 건물 인근이 아닌 보도를 치우고 도시의 주요 거리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집 또는 사업장 앞의 보도를 치우는 것은 법적 의무이자, 모든 시민, 특히 시각 장애인, 장애인 또는 이동이 어려운 분들이 폭설 동안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마땅히 해야 할 일입니다.
폭설이 내리기 전에 이웃과 대화하여 지역 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확인해 보세요. 서로 도울 수 있도록 협력하고, 모든 시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귀하의 구역 내 모든 보도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준비 방법:

폭설이 오기 전에 필요 물품을 미리 비축해 두세요. 제설용 삽, 제설용 소금(염화나트륨) 한 자루, 따뜻한 옷, 여분의 담요, 손전등, 구급 상자, 온 가족을 위한 3일분 식료품, 생수, 의약품이 필요합니다.

도로가 결빙되기 전에 암염(또는 다른 친환경 제품)을 뿌려 빙판길이 되는 것을 방지하세요.

눈이 내리기 시작하면 결빙되기 전에 12시간마다 보도 위의 눈을 치우도록 합니다.

가능하면 서로를 배려하는 이웃이 되어, 귀하의 구역 내 빗물 배수관과 모퉁이 연석 경사로를 치우거나 필요한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