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카운티 도서관 ,작년 한해 디지털 다운로드 700만건
킹 카운티 도서관 시스템(https://kcls.org/)은 작년 한 해 디지털 다운로드가 약 700만 건이라고 밝혔다.
이는 2019년 대비 30.5 % 증가한 것으로 미 전역에서 두 번째로 디지털 다운로드가 많았던 도서관 시스템이며 전 세계적으로도 3위를 차지하는 도서관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킹 카운티 도서관 시스템의 1인당 사용량은 미국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킹 카운티 도서관 시스템은 OverDrive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으며 플랫폼에는 총 4 억 3 천만 개의 디지털 자료가 소장되어 있다.
전무이사 리사 로젬블럼은 “작년 한 해 디지털 독서의 역사적인 해를 기록했다.”라고 밝히며 “킹 카운티 지역민들이 팬더믹 현상이라는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전자 도서관을 많이 이용해서 기쁘다”라고 전했다.
도서관의 디지털 자료는 도서관 카드 또는 eCard를 통해 스트리밍 영화, eBook, 오디오 북, 온라인 잡지, 연구 데이터베이스, 학생들을 위한 자료, 중소기업 자료 등을 포함하는 도서관 시스템의 온라인 컬렉션에 액세스 할 수 있다.
킹 카운티 도서관 시스템은 지난 1942년 설립되었으며 미국 내 에서 가장 바쁜 공공 도서관 시스템중에 하나이며 현재 50 개의 도서관과 74만 명 이상이 도서관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
<킹 카운티 도서관이 밝힌 2020년 가장 많이 다운로드 한 책>
- “So You Want to Talk about Race” by Ijeoma Oluo
-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by J. K. Rowling
- “Becoming” by Michelle Obama
- “Where the Crawdads Sing” by Delia Owens
- “Talking to Strangers” by Malcolm Glad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