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Twitter), 트럼프 대통령 계정 삭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가 트럼프 대통령 계정을 영구 삭제하고 나섰다.
트위터 측은 “@realDonaldTrump 계정의 최근 트윗에 대한 세부 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했다.”라고 밝히며 “트럼프 대통령이 추가로 폭력을 조장할 위험이 있어 계정 삭제를 하게 되었다.”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최근 미국 내 IT 대기업들은 트럼프 대통령과 그의 지지자들이 사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제재를 가하고 있다.
대통령 및 정치인과 유명인사들을 트위터에서 영구 제명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제기되어 왔으나 실제 트위터 계정을 영구 삭제하는 것은 드문일이나 트럼프 지지자들의 국회 의사당 난입 사건을 계기로 트럼프 대통령의 계정을 전격 삭제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개인 플랫폼이 영구 정지당하자 미국 대통령의 공식 계정인@POTUS에 “나중에 플랫폼을 직접 만드는 안에 대해서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Twitter)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2006년 3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장문의 진지한 글을 쓰는데 편리한 블로그와 달리 트위터는 간단히 글을 손쉽게 쓸 수 있는 단문 전용 사이트이다.
미국에서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트위터를 이용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