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해 변호사 – 상대방 운전자가 워싱턴주 자동차 보험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신은 교통사고에 연루되어 있습니다. 설상가상, 상대방 운전자는 보험이 없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워싱턴주 무보험 운전자 보험 

일반적으로 무보험 또는 과소 보험 운전자 보험 청구는 일반 자동차 사고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보험 청구는 본인이 가입한 보험회사한테 해야 합니다. 재판 전 의료기록 및 증인 진술서를 확보합니다. 워싱턴 주법은 보험회사가 정책 계약에서 UIM 분쟁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정책에는 UIM이 법원 시스템을 통과하도록 요구하는 언어 (sue-us’ clause) 조항이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상대방 운전자가 아닌 본인 보험회사에게 소송을 제기해야 합니다.

자동차 보험을 소지하지 않는 운전자와 교통사고가 나고 상대방의 잘못으로 간주되는 경우 Uninsured Motorist Coverage 보험이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보험 없는 운전자는 돈이 없으므로 고소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대신에 본인 보험사한테 Uninsured Driver Coverage 한도를 높이는 걸 청구할 수 있습니다.

무보험 혹은 보험이 적은 케이스 

본인과 충돌한 차량의 운전자가 무보험이라고 의심된다면 보험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보험사에게 Uninsured claim을 제기할 것을 알려주십시오. 

일부 보험사들의 규정은 무보험 청구하는 데에 엄격한 기한을 정하고 있으니 지체하지 말아야 합니다. 상대방 운전자가 보험이 없다고 말하거나 보험정보를 교환하지 않을 경우 즉시 본인 보험회사에 무보험 클레임을 알려야 합니다.

본인의 치료가 어떻게 진행되는가에 따라 사고 사례의 총비용을 결정이 되어 무보험 클레임은 대체적으로 시간이 길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 혹은 변호사가 사건이 피고의 책임범위보다 높다고 평가된다면 즉시 보험사에게 연락해 Underinsured driver claim을 하게 됩니다.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EC%98%88%EC%A0%95%ED%95%B4%EB%B3%80%ED%98%B8%EC%82%AC_%EB%B2%A0%EB%84%88.jpg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