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해 변호사 – 보험사 조사관이 기록을 달라고 하면 어떻게 할까요? (1)

보험사 조사관이 워싱턴주에서 자동차사고에 연루된 사람의 기록을 점점 더 공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조사관들을 침착하게 대응하고 정중하게 변호사에게 소개해주면 다른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절대로 상대방 변호사에게 진술하지 마세요. 상대방 운전자의 보험회사 직원이 친절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회사 직원들은 사고 피해자로부터 피해자에게 해가 되는 정보를 뽑아내도록 훈련 되었습니다. 귀하가 말을 많이 할수록 귀하의 사건에 영구적으로 해를 입게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상대방 보험회사와 소통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귀하의 보험회사에서 즉시 진술서를 작성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 계약서에 그런 요건이 있다면 전화하십시오. 귀하의 보험회사는 아마도 상대방 운전자의 보험회사처럼 귀하를 속이려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최상의 선택은 귀하의 변호사가 귀하의 보험회사와 상대방 운전자의 보험회사에 전화를 하는 것입니다. 보통 보험회사는 귀하의 진술서를 받기 위해 하루 정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사고 이후

당신은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응급실 혹은 의사에게 사고 후 진료를 받고 방금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보험사 직원이 연락을 하거나 집으로 찾아와서 진술서를 제공할 것을 요청하지만 아직 혼란스럽고 충격에 벗어나지 못해 제대로 된 진술을 할 수 없습니다. 보험사 직원은 친절할 수 있으나 당신의 진술을 확보하려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보험사 직원은 당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에 협조해야 할 의무

자동차 보험회사에 진술서를 제공해야 할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구입할 당시 온라인으로 구매할지라도 계약서에 서명하게 됩니다. 그 계약서에는 보험회사에 협조해야 할 의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보험사가 요구할 경우 진술하고 협조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을 경우 정책이 무효화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변호사가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변호사를 고용했을 경우 보험사 직원은 클라이언트가 아닌 변호사를 통해 반드시 대화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당신에게  진술서를 요구할 경우 정중하게 고용한 변호사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전달해주면 됩니다. 

대개의 경우 상대 보험사한테 진술서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상대 보험사의  계약서에 서명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상대방 보험사에 진술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는 지불을 받아야 하는데 상대방이 잘못이 없다고 판단할 때 입니다.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EC%98%88%EC%A0%95%ED%95%B4%EB%B3%80%ED%98%B8%EC%82%AC_%EB%B2%A0%EB%84%88.jpg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